전희철 SK 감독 "3쿼터 방심해 역전 허용… 워니가 분위기 풀어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전희철 SK 감독 "3쿼터 방심해 역전 허용… 워니가 분위기 풀어줘"

한스경제 2026-01-28 21:58:05 신고

3줄요약
전희철 SK 감독. /EASL 제공
전희철 SK 감독. /EASL 제공

| 한스경제(잠실)=신희재 기자 | 프로농구 서울 SK를 이끄는 전희철(53) 감독이 자밀 워니의 4쿼터 맹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SK는 28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5-2026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  A조 6차전 타이베이 푸본 브레이브스(대만)와 홈 경기에서 89-78로 승리했다. 4승 2패로 조별리그 일정을 마친 SK는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조 2위 이상 팀에 주어지는 EASL 파이널스 진출권을 확보했다.

SK는 두 외국인 워니(24득점 15리바운드 5어시스트)와 대릴 먼로(9득점 18리바운드 6어시스트)가 40분 풀타임을 뛰면서 골밑을 지켰다. 특히 워니는 승부처인 4쿼터에만 22득점 중 절반 이상인 12득점을 몰아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알빈 톨렌티노(16득점), 김낙현, 에디 다니엘(이상 11득점)도 두 자릿수 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SK는 2년 전 EASL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후 지난 시즌엔 이 대회에 나서지 못했다. 그러나 올 시즌을 앞두고 지난 시즌 KBL리그 챔피언결정전 준우승팀 자격으로 다시 출전권을 얻었다. 1차 목표인 조별리그 통과에 성공한 SK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중국 특별행정자치구인 마카오에서 열리는 EASL 파이널스에 출전해 동아시아 최강 타이틀을 노린다.

워니(왼쪽)와 먼로. /EASL 제공
워니(왼쪽)와 먼로. /EASL 제공

전희철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전체적으로 잘 풀린 경기였는데 3쿼터에 방심한 면이 있었다. 안 줘야 할 실점을 하면서 역전까지 허용했다. 다행히 4쿼터 집중력을 회복해서 잘 마무리한 것 같다"고 총평했다.

SK는 이날 1쿼터(31-19)와 전반(57-46)을 두 자릿수 점수 차로 마무리했지만, 3쿼터(10-20) 갑작스레 흔들리면서 한때 역전까지 허용했다. 다행히 4쿼터 들어 간판 워니가 3점슛 2개 포함 12득점으로 해결사 역할을 잘 수행해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전희철 감독은 "3쿼터 안 좋은 경기를 하고 의기소침한 상황에서 워니가 분위기를 풀어줬다. 클러치 상황에서 본인의 장기를 다 보여줬다. 승기를 잡아 올 수 있는 역할을 해준 것 같다"고 칭찬했다. 함께 동석한 김낙현 또한 "워니를 믿고 있었다. 언제 그런 모습이 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워니(왼쪽)와 굿윈이 경합하고 있다. /EASL 제공
워니(왼쪽)와 굿윈이 경합하고 있다. /EASL 제공

SK는 이날 상대 에이스 아치 굿윈에게 3쿼터까지 35득점을 내주며 고전했다. 다행히 4쿼터 무득점으로 틀어막으며 70점대 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전희철 감독은 "예상대로 굿윈의 득점이 많았다. 그래도 다음에 한 번 더 붙으면 이 정도까지는 안 줄 것 같다"며 "오재현이 다쳐서 다니엘이 들어갔는데, 수비를 못했다기보다는 슈팅과 돌파가 모두 좋은 선수임에도 팀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걸 하지 못했다. 그래도 4쿼터에는 워니와 먼로가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굿윈을 잘 잡은 것 같다"고 복기했다.

한편 이날 1쿼터 부상으로 교체된 오재현에 대해선 "발목이 접질린 상태다. 주치의가 아주 심한 정도는 아니라고 했다. 그래도 육안으로 파열을 알 수 없어서 검사해 봐야 한다"며 "검사 후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