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역 문화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예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026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사업’은 총 3억 2천만 원 규모로, 분야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통해 문화예술인의 창작 역량을 높이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전문예술 ▲지역 세대 융합 ▲성장예술 ▲신진예술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단체별·역량별 특성을 반영한 지원을 통해 관내 다양한 문화예술 주체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공고 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신청은 2월 2일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은 시흥시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해 신청해야 하며, 동일한 원본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keesh21@korea.kr)으로도 제출해야 한다.
분야별 지원 자격과 지원 내용, 지원 규모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 기회가 확대되고, 시민의 삶 속에 문화예술이 더욱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