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L 6강 도전' 전희철 SK 감독 "오재현·에디 다니엘 수비 중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EASL 6강 도전' 전희철 SK 감독 "오재현·에디 다니엘 수비 중요"

한스경제 2026-01-28 19:10:29 신고

3줄요약
전희철 서울 SK 감독. /KBL 제공
전희철 서울 SK 감독. /KBL 제공

| 한스경제(잠실)=신희재 기자 | 프로농구 서울 SK를 이끄는 전희철(53) 감독이 결전을 앞두고 키포인트로 상대팀 에이스 아치 굿윈 수비를 꼽았다.

SK는 28일 오후 7시 10분부터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25-2026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 A조 6차전 타이베이 푸본 브레이브스(대만)와 홈 경기를 치르고 있다. 경기 전 SK는 1위(3승 2패), 타이베이는 2위(2승 2패)에 올라 있다.

SK는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오는 3월 마카오에서 열리는 EASL 파이널스 진출 여부가 갈리게 된다. 승리 시 자력으로 조 2위 이상을 확정해 다음 단계로 올라가지만, 패배 시 A조의 남은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향후 득실 차도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어서 승패뿐 아니라 경기 내용에도 초점이 쏠린다.

SK는 지난달 24일 원정에서 타이베이를 88-79로 제압했다. 자밀 워니(25득점), 알빈 톨렌티노(24득점), 대릴 먼로(20득점)가 69득점을 합작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다만 리턴 매치를 앞두고 토종 에이스 안영준이 종아리 부상으로 쓰러져 고민이 깊다.

SK 선수들이 타이베이전을 앞두고 몸을 풀고 있다. /신희재 기자
SK 선수들이 타이베이전을 앞두고 몸을 풀고 있다. /신희재 기자

경기 전 만난 전희철 감독은 "타이베이는 리그와 EASL 모두 득실점이 90점대를 기록한다. 공격은 외국 출신 선수들이 70점대를 합작하는데 그만큼 수비가 헐겁다. 그 부분을 공략해야 한다"며 "지난 경기 전반에 12점 차(34-46)로 지다가 후반에 압박, 속공, 톨렌티노의 슛 감각이 살아나면서 게임이 풀렸다. 오늘은 홈 이점을 살려서 경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상대 주득점원인 트로이 길렌워터가 명단에서 빠진 점은 희소식이다. KBL리그에서 오랜 기간 활약했던 길렌워터는 최근 팀에서 방출돼 이날 원정길에 동행하지 않았다. 타이베이는 대체 외국인을 영입했지만, 리그와 달리 EASL에서는 등록 절차를 마치지 못해 외국인이 1명뿐인 11인 로스터로 한국을 찾았다.

다만 전희철 감독은 "길렌워터가 빠진 게 오히려 불편할 수 있다"며 "슈팅은 좋지만, 많이 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대신 들어온 선수들이) 오히려 열심히 할 것 같다. 굿윈의 공격 기회가 늘어날 텐데 20점대로 묶어야 한다. 오재현과 에디 다니엘이 중점적으로 수비할 계획이다. 전체적으로 2~3득점씩 줄여서 10점 차 이상을 만들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에디 다니엘에 대해서는 "저번엔 첫 경기라서 붕 뜬 게 있었다. 그래도 수비에서는 어느 정도 했고, 팀 에너지도 많이 올려줬다. 오늘은 한 번 해봤으니 그때와 다를 것이다"라고 치켜세웠다.

올해 EASL은 우승팀에 150만 달러(약 21억원), 준우승팀에 75만 달러, 3위팀에 35만 달러 상금이 배정돼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전희철 감독은 "우승 상금이 20억이 넘는다고 들었다. 마카오에 가면 우승 욕심을 낼 것 같다. 일단 오늘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