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홀딩스, 사회공헌사업 본격화… "취약계층 실질적 자립 도울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J&Y홀딩스, 사회공헌사업 본격화… "취약계층 실질적 자립 도울 것"

중도일보 2026-01-28 18:51:36 신고

3줄요약
232323111[출처=㈜J&Y홀딩스]

㈜J&Y홀딩스가 한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한국청소년육성연맹서 등에 20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를 시작으로 사회공헌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 기부는 (주)커피작업실, (주)프롬퀸, 백년교동짬뽕 등 협력사들과 뜻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했고,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수혜 대상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으로 기획했다.

주거 취약 어르신께는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와 사랑의 배터리'를, 한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된 휴대폰보조배터리 1000개, 중식 밀키트 100인분은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인해 제대로 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가구에 전달된다.

위기 청소년에게는 '세상과 소통하는 에너지와 따뜻한 한 끼'를, 또한 (사)한국청소년육성연맹을 통해 전달된 휴대폰 보조배터리는 외부 활동이 많고 정보 기기 의존도가 높은 청소년들이 배터리 걱정 없이 학습 콘텐츠를 이용하고 긴급 상황 시 연락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용수 대표는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주거 불안정으로 식사를 거르는 어르신들과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많다"며 "이번 나눔이 어르신들께는 든든한 한 끼의 위로가, 청소년들에게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작은 에너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J&Y홀딩스는 이번 기부를 기점으로 2026년 한 해 동안 'The 맛있는 녀석들' 무료 급식 밥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특히 한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지역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골목 구석구석까지 직접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정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주)J&Y홀딩스는 지역 내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 수익 일부를 사회적 가치로 환원하는 '상생 투자 모델'을 확립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노인, 청소년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송익준 기자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