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뒤흔든 손흥민! MLS 두 번째 시즌 기대감 가득…흥부듀오 향해 "블록버스터급 활약 예고 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미국 뒤흔든 손흥민! MLS 두 번째 시즌 기대감 가득…흥부듀오 향해 "블록버스터급 활약 예고 중"

STN스포츠 2026-01-28 16:58:53 신고

3줄요약
로스엔젤레스(LAFC) 데니스 부앙가(왼쪽)와 손흥민. /사진=뉴시스(AP)
로스엔젤레스(LAFC) 데니스 부앙가(왼쪽)와 손흥민. /사진=뉴시스(AP)

[STN뉴스] 강의택 기자┃'흥부듀오' 손흥민(34)과 데니스 부앙가(32·이상 로스엔젤레스FC)를 향한 기대감으로 가득하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28일(한국시간) “손흥민과 부앙가의 두 번째 시즌은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에서 가장 기대되는 관심사 중 하나다. 다른 팀들은 둘의 호흡을 잘 알고 있지만, 이들을 막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로스엔젤레스FC(LAFC)에 합류한 후 부앙가와 25골 8도움을 합작했다”며 ”한 시즌 동안 함께 호흡을 맞추고 프리시즌 동안 준비를 마친 둘은 LAFC와 MLS 전체를 흥분시킬 또 하나의 블록버스터급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MLS 소속 LAFC로 이적했다. 미국 무대 데뷔전이었던 리그 시카고 파이어전부터 특유의 속도를 선보이며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전과 FC댈러스전에서는 각각 미국 무대 첫 도움과 득점도 올렸다.

예열을 마친 이후 경기력은 갈수록 좋아졌다. 특유의 빠른 속도에 이은 슈팅 한 방은 물론 최전방에서 연계에서도 힘쓰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그 결과 13경기 12골 4도움이라는 경이로운 기록과 함께 미국 무대 첫 시즌을 마무리했다.

맹활약에 힘입어 시즌 결산 평가에서 주목을 받았다. 축구 통계 사이트 '트랜스퍼마켓'은 2025시즌 MLS 올해의 선수를 발표했는데,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팬 투표로 진행된 이번 선정에서 49.32%의 득표율을 얻으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트랜스퍼마켓'은 "믿기 힘든 결과다. LAFC 공격수 손흥민이 MLS 트랜스퍼마켓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는 이변을 연출했다"며 "인터 마이애미의 슈퍼스타 메시를 제쳤다"고 밝혔다.

3일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Q2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MLS 컵 플레이오프 1라운드 2차전에서 로스엔젤레스FC(LAFC) 손흥민이 미소를 짓고 있다. /사진=뉴시스(AP)
로스엔젤레스FC(LAFC) 공격수 손흥민. /사진=뉴시스(AP)

손흥민의 좋은 활약에는 부앙가의 역할도 컸다. 둘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좋은 결정력으로 매 경기 상대팀의 부담을 안겼고, MLS에서 가장 위협적인 듀오로 떠올랐다. 손흥민의 흥과 부앙가의 부를 따서 '흥부듀오'라는 별명도 생겼다.

MLS 신기록도 세웠다. LAFC는 지난해 9월 리그 산호세전에서 부앙가, 같은 달 18일 레알 솔트레이크전에서 손흥민, 28일 산호세전에서 다시 부앙가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MLS 역사상 최초로 3경기 연속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해외 매체들도 '흥부듀오'를 주목했다. 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은 "MLS의 판도를 바꿀 듀오가 등장했다"며 "손흥민과 부앙가는 MLS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좋은 호흡뿐만 아니라 개인 능력 역시 뛰어나다"고 밝혔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