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3년 9개월 만에 완전체 앨범 ‘ARIRANG’…향후 활동 방향성 담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BTS, 3년 9개월 만에 완전체 앨범 ‘ARIRANG’…향후 활동 방향성 담았다

투데이신문 2026-01-28 12:43:24 신고

3줄요약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에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5집의 로고, 발매 일자, 팀명을 이용한 래핑이 돼 있다. [사진 제공=뉴시스]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에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5집의 로고, 발매 일자, 팀명을 이용한 래핑이 돼 있다. [사진 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세라 기자】 방탄소년단(이하 BTS)이 긴 ‘군백기’를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 재개를 알렸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의 모회사 하이브는 지난 5일 0시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BTS 컴백 소식을 공식적으로 전했다. 이번 앨범은 군백기 이후 약 3년 9개월 만의 첫 완전체 프로젝트로 멤버 전원이 앨범 제작 과정에 깊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는 3월 20일 공개 예정인 정규 5집 앨범 ‘ARIRANG’은 향후 활동의 방향성을 담아낸 앨범으로 소개됐다. 멤버들은 그동안의 활동 과정에서 겪은 감정과 고민을 음악으로 풀어내 총 14개 트랙에 담았으며, 완전체 활동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고맙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앨범 발매 소식과 함께 대규모 월드투어도 예고됐다. BTS는 3월 광화문에서 컴백 공연을 개최한 뒤 4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이어 아시아·북미·유럽 등 전 세계 34개 도시를 돌며 총 79회 공연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BTS의 컴백 및 투어 소식이 알려지자 서울과 부산을 오가는 항공권 가격이 들썩였다. 이어 컴백 공연과 투어가 열리는 지역의 숙소 예약 수요가 몰리며 숙박요금이 최대 4배까지 인상됐다. 이런 열기는 해외로도 번져 멕시코 공연 티켓이 빠르게 소진되자현지 대통령이 한국 정부에 추가 콘서트 개최를 공개적으로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BTS는 컴백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해당 사이트에는 새 앨범 티저와 관련 이미지, 월드투어 일정·예매 정보, 도시별 공연 소식 등이 담겼으며 멤버별 콘텐츠와 향후 프로젝트를 예고하는 섹션도 함께 마련됐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