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플랫폼 스타덤이 일본 아사히방송 TV(ABC TV)와 글로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8일 스타덤에 따르면, ABC TV 한국 정보 프로그램 'K덕후!(Kドック!)와 연계한 팬 투표를 진행한다. 라이징 가수는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최애곡'(The Best Track)을 골라서 소개하고, 팬들의 선택으로 K덕후!에 출연할 2팀을 선발한다. 뮤직비디오, 인터뷰 등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현지 팬들에게 매력을 알린다. 최종 1위에겐 일본 신주쿠 옥외 비전 광고도 집행한다.
K덕후!는 한국 엔터테인먼트와 가수를 조명하며, 매월 4째주 금요일 심야 시간대 방송한다. 가수 김재중, 박재범, 강다니엘 등이 출연했다.
이번 투표는 2회 컷오프 방식으로 진행한다. 1차 투표에서 톱5를 선발하며, 2차에서 1·2위를 정한다. 1차는 24일 오후 5시(한국기준)부터 시작, 다음 달 2일 오후 11시 59분59초까지, 2차는 다음 달 6일 낮 12시부터 15일 오후 11시 59분59초까지다. 투표는 1회당 골드스타 4개 또는 실버스타 20개로 참여 가능하다.
총 14팀이 예선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그룹 '아홉'의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싫어해', '올아워즈'의 '레디 투 럼블'(READY 2 RUMBLE), '브레이지'의 '패러독스'(Paradox), '루네이트'의 '로스트'(LOST), '러비타'의 '티키타'(TIKITA), '엔카이브'의 '레이서'(RACER), '엔싸인'의 '펑키 라이크 미'(Funky like me), '플랜비'의 '플랜비'(Plan B), '프림로즈'의 '러브 유어 플라워'(Love Your Flower), '세이마이네임'의 'UFO(ATTENT!ON)', '슈네'의 '그루비'(GROOVY), 웨이커의 '라이크 댓'(Like THAT), '위시스'의 '디어 문'(Dear Moon), '엑신'의 '런'(RRRUN)이다.
일본 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의 'JK 팬덤'과 함께 주최한다. 스타덤 관계자는 "팬 참여로 선정된 한 곡과 한 팀이 일본 지상파 콘텐츠와 연결되는 구조가 프로젝트의 핵심"이라며 "라이징 가수의 글로벌 확장을 돕는 팬덤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