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기 옥순 "'재혼' ♥경수 딸, 친모와 만나는 중"…경수, 전처 외도 고백 (김창옥쇼4)[전일야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2기 옥순 "'재혼' ♥경수 딸, 친모와 만나는 중"…경수, 전처 외도 고백 (김창옥쇼4)[전일야화]

엑스포츠뉴스 2026-01-28 06:20:01 신고

3줄요약
tvN '김창옥쇼4'에 출연한 22기 옥순.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나는 솔로' 22기 옥순과 경수 부부가 '김창옥쇼'에 출연, 재혼 부부의 현실 고민을 털어놨다.

27일 방송된 tvN '김창옥쇼4'에서는 '나는 SOLO'로 인연을 맺은 22기 옥순과 경수 부부가 사연을 보내 함께 출연했다.

22기 옥순은 달달한 신혼을 자랑했으나 이내 고민을 털어놨다.

옥순은 "사실 우리가 신혼 부부라면 정말 문제가 없다. 문제는 아들이 (경수를) 친아빠로 믿어버린 거다. 너무 어릴 때 봤다. 아들이 '엄마 내 엄마야? 아빠는 내 아빠지? 그럼 누나(경수 딸)는?' 이런다"고 이야기했다.



옥순은 경수의 딸이 자신을 엄마라고 부르지 않는다며 "오빠(경수)가 가정을 이뤘다는 것에만 기쁨이 큰 거 같다. 전 생각이 다르다. 남편의 딸 아이는 11살이다. 사춘기가 올 나이라 조심스럽다"고 운을 뗐다.

그는 "오빠가 제 아들과 나가서 안 들어오더라. 전화를 했더니 딸 학원 앞에서 아들과 함께 기다리고 있다더라. (딸은) 아직 제 아들을 뭐라고 소개할지도 몰라하더라. 3개월 간 같이 산 아이를 '내 동생이야'라고 어떻게 하겠나"라고 토로했다.



"아들과도 입장이 다르다. 제 아들은 친아빠를 본 적이 없고 연락할 일도 없다. 근데 딸은 엄마를 알고 있고 엄마랑 면접도 한다"는 옥순은 "저를 엄마라고 하라고 할 생각이 없다. 끝까지 이모라고 불러도 이 아이의 보호자이기만 하면 된다. 그걸로 만족한다"고 진심을 전했다.

옥순은 "경수는 '내 가정에 너희가 들어와' 이런다. 네 엄마, 네 동생이야 이런 게 강하게 느껴진다"고 털어놨다.

이에 경수는 "전 사실 안 어색하다. 아들이 친부에 대한 기억이 없어서 수월하기도 했다. 두세 번 만난 이후로는 아빠라고 불렀다"며 "처음 둘이 만나서 평생 이모라고 해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살아보니 엄마라고 부르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고 털어놨다.

김창옥은 "가족에게는 다 습관이 있다"며 다른 스타일의 두 가정이 하나 되는 과정에서 상처가 올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나와 아이가 있던 뿌리를 다른 맨땅에 심으려고 하니 얼마나 힘드냐. 근데 해병대 남편이 와서 '내가 할게'라고 오니 불안할 거다. 이렇게 잘해주다 홀연히 떠나면 여기서 못 일어날 거 같으니 잘해주지 말라고 하는 거다"라고 옥순의 입장을 대신 이야기해 공감을 자아냈다.



한편, 경수는 자신에게 잘해주는 옥순의 불안함에 대해 "저는 전처를 대학교 1학년 때 만나 결혼생활을 10년 쭉 하고 상대방의 외도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됐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이어 그는 "그때 결혼하고 일을 하며 바쁘기도 했고 야근도 많았다. 못 챙겨준 느낌이 들더라. 그러다보니 누군가 만났을 때 제가 다 해줘야 될 것 같고, 제가 지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22기 경수와 옥순은 SBS Plus, ENA '나는 SOLO'('나는 솔로') 돌싱 특집에 출연해 재혼에 성공했다. 두 사람은 5월에 혼인신고를 한 후 11월 결혼식을 올려 큰 화제가 됐다. 

옥순은 아들, 경수는 딸을 양육 중이었으며 두 사람은 재혼 후 네 가족으로 새출발했다.

사진= tvN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