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그룹 메가맥스(MEGAMAX)의 멤버 아이덴(AIDEN)이 군 전역 이후 근황과 함께 향후 활동 계획을 전했다.
아이덴은 지난 2021년 9월 8일, 미니 1집 ‘Painted ÷ LOVE :)’로 데뷔해 댄스, 발라드, 랩·힙합을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한국-태국 합작 드라마 기이한 로맨스 OST Part.2 ‘Color’에 참여하며 음악적 존재감을 이어왔다.
아이덴이 속한 메가맥스는 몽골 공중파 UBS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 코리아위크(Korea Week) 무대에 초청돼, 울란바토르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열린 대형 공연에 참여하는 등 글로벌 활동 경험도 쌓아왔다.
아이덴은 2023년 11월 23일 입대해 2025년 8월 22일 소집해제됐다. 군 복무 기간과 전역 이후에도 꾸준한 자기 관리를 이어오며 컨디션 조율에 힘쓰고 있다. 활동 시기부터 즐겨온 웨이트 트레이닝은 물론, 최근에는 러닝과 테니스를 병행하며 심폐지구력 관리에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평소 축구를 즐기는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체력 유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아이덴은 팬들에게 그동안 미뤄왔던 여행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성과 계획을 정리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앨범 준비 소식도 전하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소속사 측은 “아이덴은 전역 이후 메가맥스 활동과 함께 솔로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며 “음악뿐만 아니라 광고와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가맥스 완전체 앨범 발표와 관련한 구체적인 활동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아이덴은 올해 솔로 앨범을 통해 한층 성숙한 음악과 모습으로 팬들과 대중 앞에 다시 설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은다.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