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소방서(서장 조천묵)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인증하는 ‘안전관리 우수관서’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산하 소방서 등을 대상으로 전년 대비 안전사고 저감 성과와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시책 추진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안전관리 우수관서’를 선정한다. 특히 단순 무사고 여부를 넘어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 구축과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하남소방서는 현장 활동 안전관리 강화와 소방공무원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자체 시책을 추진하고, 반복 사고 요인을 분석해 개선 조치를 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지속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방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하고,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하남소방서는 안전문화 정착과 신뢰받는 소방기관임을 알리기 위해 인증 현판 제막식도 같이 진행했다. 제막식은 ‘소방공무원의 안전이 곧 도민의 행복으로 이어진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조천묵 서장은 “이번 안전관리 우수관서 선정은 특정 부서나 개인의 성과가 아니라 전 직원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