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네이버웹툰 <싸움독학>이 넷플릭스 일본 시리즈로 제작되어 오는 5월 28일 전 세계에 독점 공개된다. <싸움독학>은 박태준·김정현 작가가 협업한 오리지널 웹툰으로, 학교 폭력 피해자인 유호빈이 우연한 계기로 가해자를 응징하는 방송을 시작하고 싸움 실력을 키우며 인생 역전을 이루는 내용을 담았다. 속도감 있는 전개와 액션으로 인기를 끌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22억 8000만 뷰에 달한다.
네이버웹툰 '싸움독학', 넷플릭스 일본 시리즈 글로벌 독점 공개 확정
이 작품은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를 통해 2020년부터 연재돼 현지 누적 조회수 5억 뷰를 돌파했다. 일본에서는 제25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만화 부문 '심사위원회 추천 작품'으로 선정됐다. 2024년에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탄탄한 팬덤을 확보했다.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되는 <싸움독학>은 타케우치 히데키 감독과 토쿠나가 유이치 작가가 협업한다. 출연 배우로는 스즈카 오지, 미카미 아이, 스고 아라키 등 일본 실력파 배우들이 참여한다.
한편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한국 웹툰을 일본 만화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동시에 영상화 등 다양한 IP 사업을 통해 작품 성장을 지원한다. 현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입학용병>, <일렉시드> 등 총 20개의 애니메이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