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브루노 마스→티모시 샬라메…'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3월 컴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공식] 브루노 마스→티모시 샬라메…'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3월 컴백

엑스포츠뉴스 2026-01-27 10:36:59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돌아온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다양한 나라에서 한국을 찾아온 외국인 친구들의 리얼 ‘한국 여행기’를 통해 여행 그대로의 보는 즐거움과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하는 신개념 국내여행 리얼리티이다. 2017년 이후 뜨거운 화제와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 속에 MBC에브리원의 시그니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25년 10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잠시 재정비를 위한 휴식기에 돌입했다. 이에 많은 열혈 시청자들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언제쯤 다시 돌아올 것인지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약 3개월 만에 반가운 컴백 소식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26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깜짝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대한 ChatGPT 대화 화면을 담고 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란?”이라는 질문에 ChatGPT는 “한국에 친구가 있는 외국인을 초대해 여행하는 프로그램이야”라고 답한다. 하지만 이내 ‘한국에 친구가 있는’이라는 문구가 사라지고 그 자리를 ‘외국인 누구나’가 대체한다.

여기서 이번에 돌아오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가장 강력한 변화를 짐작할 수 있다. ‘누구나’. 이와 함께 화면에는 프랑스 파코, 알랭 드 보통, 크리스 아펠한스, 크리스 햄스워스, 찰리 푸스, 브루노 마스, 나탈리 포트만, 게리 올드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티븐 연, 양조위, 마크 저커버그, 콜드 플레이, 스칼렛 요한슨, 티모시 샬라메 등 전 세계 유명인들의 이름이 쉴 새 없이 쏟아져 나온다.

그동안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한국에 사는 호스트가 본인의 외국인 친구들을 초대해 여행하는 형태였다. 그런데 이제부터 한국에 친구가 없는 이들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여행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초대할 수 있는 여행 친구들이 폭이 넓어진 만큼 더욱 다양해진 한국 여행기가 기대된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작진에 따르면 이번에 실제로 놀랄만한 인물들을 섭외했다는 전언이다.

티저 영상 마지막에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3월에 돌아옵니다. 3월에 만나요”라는 카피가 강렬하게 박히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구체적인 컴백 일정까지 알렸다.

한편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오는 3월 드디어 돌아온다.

사진 =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