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임나래 기자] NH농협은행은 초등학생들의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 서고자 2026년 ‘N키즈 금융학기제’ 교육생을 오는 2일부터 선착순 모집 한다.
농협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N키즈 금융학기제’ 는 금융·경제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금융 교육이다.
22년 서울(본부)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3년 3개, 24년 5개, 25년 6개에 이어 26년에는 11개 지역 ▲서울(본부) ▲서울(강남) ▲강원 ▲경기 ▲경남 ▲대구 ▲대전 ▲부산 ▲전남 ▲충남 ▲충북에서 모집한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수업을 별도로 운영하며 3월부터 6월까지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1단계 월별 금융교육특강 ▲2단계 은행체험교육 ▲3단계 금융골든벨로 구성했다.
서울(본부)는 초저·초고 각 35명 이내, 타 지역은 초저·초고 각 12명 이내로 운영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금융·경제 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