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엔믹스의 정규 1집 타이틀곡 ‘블루 밸런타인’(Blue Valentine)은 미국 미디어베이스의 1월 4주 차(집계 기간 1월 18~24일) ‘톱40 라디오 차트’ 38위에 올랐다.
미디어베이스의 ‘톱40 라디오 차트’는 미국 메인스트림 라디오 방송국 송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북미 대중음악 시장 내 대중적 확산을 가늠하는 지표로 여겨진다. 이번 성과에 대해 소속사는 “엔믹스 노래의 현지 인기가 실질적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자평했다.
앞서 엔믹스는 지난해 10월 13일 발매한 곡인 ‘블루 밸런타인’으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멜론 차트 정상에 오르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바 있다. ‘블루 밸런타인’은 지난해 11월 기준 멜론 월간 차트 정상에도 올랐다.
엔믹스는 월드투어 ‘에피소드 1: 제로 프론티어’(EPISODE 1: ZERO FRONTIER)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들은 오는 3월 17일(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투어 포문을 연 뒤 암스테르담, 파리, 프랑크푸르트, 런던, 토론토, 브루클린, 내셔널 하버, 어빙,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등지를 차례로 찾는다. 소속사는 “향후 개최지를 추가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