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정관장 갱년기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설 명절을 앞두고 갱년기를 겪는 여성들을 위한 건강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정관장 ‘화애락’은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여성건강을 연구해 온 정관장의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홍삼 기능성인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등을 기반으로, 생애주기별 여성건강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해왔다.
설 명절을 맞아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엄마,아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정관장‘화애락 진 토탈솔루션’, ‘화애락 후 활력포커스’, ‘화애락 큐 토탈솔루션’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지난해 5월 발표한 ‘2025 성인 여성 건강기능식품 U&A 조사’에 따르면 정관장 ‘화애락’은 갱년기 브랜드 상기도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여성건강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이 입증됐다.
◆새해 리뉴얼로 갱년기 여성건강 브랜드 전문성 강화
‘화애락 진 토탈솔루션’은 갱년기를 맞이한 여성을 위한 대표 제품으로 어머니,아내를 위한 설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을 주원료로 정관장의 ‘KGC여성건강특허조성물’을 비롯해 녹용추출액, 샤프란추출물분말,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3대 베리 농축액(크랜베리·빌베리·엘더베리) 등을 함유했다. 갱년기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변화를 고려해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화애락 후 활력포커스’는 갱년기 이후의 여성건강 관리에 집중한 제품이다. 갱년기 여성건강은 물론 관절과 근육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복합 케어가 가능하며, 홍삼에 더해 ‘KGC여성건강특허조성물’, 구절초추출물, 마그네슘 등을 함유한 3중 기능성 프리미엄 제품으로 설 이후에도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초도 물량 완판… 갱년기 여성건강,항산화 케어 설 선물로 추천
‘화애락 큐 토탈솔루션’은 갱년기와 항산화 케어를 동시 공략한 제품이다.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2달만에 초도 물량 1만개를 완판했다.‘화애락 큐 토탈솔루션’은 앰플형으로 매일 아침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홍삼뿐 아니라 ‘KGC여성건강특허조성물’,피쉬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등이 포함됐다.
정관장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갱년기를 겪는 엄마와 아내의 건강을 세심하게 챙기고자 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의 삶 전반을 이해한 연구와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여성건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원 기자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