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작은 선택 하나가 행정의 신뢰 만들어...시민의 삶에 그대로 닿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민근 안산시장 "작은 선택 하나가 행정의 신뢰 만들어...시민의 삶에 그대로 닿는다"

뉴스영 2026-01-26 20:57:08 신고

3줄요약
이민근 싲아이 안산시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이민근 시장 페이스북


(뉴스영 이현정 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이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작은 판단 하나, 작은 선택 하나가 행정의 신뢰를 만들고, 그 신뢰는 결국 시민의 삶에 그대로 닿는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2026년 안산시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청렴실천 서약식을 통해 안산시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청렴에 대한 뜻을 다시 한번 모았다"며 "이 자리는 보여주기 위한 행사가 아니라 스스로를 돌아보고 각자의 책임을 되새기는 약속의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렴은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평가된다"며 "작은 판단 하나, 작은 선택 하나가 행정의 신뢰를 만들고, 그 신뢰는 결국 시민의 삶에 그대로 닿는다"고 말했다.

이날 서약식은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산시지부장, 안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서약식은 형식적인 일괄 서약에서 벗어나, 간부 공무원들이 업무와 직접 연계된 실천 문구를 스스로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간부 공무원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이민근 시장이 공직자 청렴 서약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이민근 시장 페이스북


이 시장은 "오늘의 다짐이 선언에 그치지 않고 각 부서의 일상과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실천되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시민께 신뢰받는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시정의 최종 책임자로서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청렴실천 서약식을 계기로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을 바탕으로 한 청렴 리더십 분위기를 조성한다. 아울러 청렴 실천이 전 부서로 자연스럽게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안산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투명하고 청렴한 안산'을 핵심 가치로 삼고 부패 취약분야 집중 개선, 소통하는 행정 구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