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KiiiKiii), '좌표 없음'이 부재가 아닙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키키(KiiiKiii), '좌표 없음'이 부재가 아닙니다

모두서치 2026-01-26 18:19:1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키키는 정해진 답만을 추구하는 팀이 아니에요. 우리만의 색으로 정답을 만들어내는 팀이죠."(이솔)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그룹 '키키(KiiiKiii)'는 좌표가 없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타공인 '젠지 대표주자'로 거듭난 이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불안해하기는커녕, 어디에도 종속되지 않은 채 온전히 자신으로 확장되고 있는 자신들의 모습을 즐긴다.

키키가 26일 발매한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은 좌표 없음이 부재(不在)가 아니라, 그 어떤 틀로도 가둘 수 없는 충만(充滿)이라는 걸 보여준다.

수이는 이날 앨범 발매 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델룰루 팩' 쇼케이스에서 "데뷔곡에서도 자유에 대해서 얘기했는데 이번에도 좌표 없이 자유롭게 표현하는 키키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바랐다.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 식(式) 주체성이다. "백지를 내도 백점!"이라는 가사는 그래서 허황된 것이 아닌 생명력을 얻는다.

이솔은 "저희에게 '젠지미'라는 수식어가 있는데, '젠지'뿐 아니라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 에너지를 전달하는 게 이번 컴백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404(New Era)'를 비롯해 '델룰루(Delulu)', '언더독스(UNDERDOGS)', '멍냥', '디지(Dizzy)' 그리고 힙합그룹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가 프로듀싱한 '투 미 프롬 미(To Me From Me)(Prod. TABLO)'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키키는 디스코와 하우스를 비롯 베이스, 힙합, 레트로 가요 등의 폭넓은 사운드를 선보인다. '정답 대신 태도, 진지함 대신 유머'라는 확고한 방향성을 전한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 코드 '404 낫 파운드(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키키의 언어에서 시작한 곡이다. UK 하우스와 개러지 사운드의 경쾌한 리듬 위에 멤버들의 파워풀한 래핑과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진다. 시스템 밖의 자유로운 존재에 방점을 찍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404 (New Era)' 뮤직비디오는 키키의 귀엽고 유쾌한 망상이 현실로 번지는 순간을 그린다. 디바를 꿈꾸던 멤버들의 어린 시절을 현실 기록처럼 담아내며, 시공간을 오가는 다양한 디바의 모습을 통해 '어릴 때 상상하던 나'라는 장면을 재구성한다.

키키는 매번 콘셉트가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듣지만, 이들의 본질은 변한 적이 없다. 키아는 "데뷔 때부터 전달해온 '나를 믿고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앞으로도 이어가고 싶다"고 바랐다.

 

마음껏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음악 페스티벌 무대는 그래서 이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직속 선배 걸그룹인 '아이브'가 출연했던 페스티벌이 목표다.

지유는 "아이브 선배님들이 멋지게 무대를 했던 '롤라팔루자', '서머소닉' 등에도 서고 싶다"고 덧붙였다.

키키는 이날 오후 8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팬 쇼케이스를 열고, 팬덤 '티키'와 만난다. 또한 키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라이브를 진행, 현장에 함께하지 못하는 팬들과도 시간을 나눈다.

이번 팬 쇼케이스에서 키키는 앨범 토크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녹음 및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전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