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희소식! '韓 엔진' 황인범, 멀티 도움 폭발…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홍명보호 희소식! '韓 엔진' 황인범, 멀티 도움 폭발…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STN스포츠 2026-01-26 17:06:50 신고

3줄요약
페예노르트 미드필더 황인범. /사진=페예노르트 공식 SNS
페예노르트 미드필더 황인범. /사진=페예노르트 공식 SNS

[STN뉴스] 강의택 기자┃황인범(30·페예노르트)이 좋은 기세를 이어갔다.

황인범은 26일 오전 12시 45분(한국시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한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열린 2025~26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20라운드 헤라클레스 알멜로전에서 선발 출전해 맹활약했다.

직전 스파르타 로테르담전에서 3선 미드필더로 나서 공수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했던 황인범. 이번 경기에서는 한 칸 위에서 공격적인 역할을 맡아 적극적인 하프 스페이스 침투로 찬스를 만들었다.

도움까지 올렸다. 전반 35분 우측 하프 스페이스로 침투하며 아니스 하지 무사의 패스를 받은 황인범은 컷백을 내줬다. 이를 조던 보스가 왼발로 마무리해 골망을 갈랐다.

황인범은 후반에도 도움 하나를 추가했다. 후반 39분 특유의 탈압박으로 수비를 벗거낸 황인범은 전방으로 침투하는 카스페르 텡스테드에게 정확한 롱패스를 연결했다. 텡스테드는 골키퍼를 넘기는 로빙 슛으로 득점을 올렸다.

축구 통계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황인범은 기회 창출 3회, 빅찬스 메이킹 2회, 공격 지역 패스 5회, 리커버리 4회, 태클 2회 등으로 공수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평점은 8.7점을 받아 하지 무사에 이어 양 팀 합쳐 2위에 올랐다.

황인범은 좋은 상승세를 이어가게 됐다. 직전 경기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가르며 14경기 만에 시즌 첫 득점을 터트린 데 이어 헤라클래스를 상대로 멀티 도움을 기록하며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게 됐다.

한국 대표팀 미드필더 황인범. /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 대표팀 미드필더 황인범. /사진=대한축구협회

황인범의 맹활약은 홍명보호에도 반가운 소식이다. 황인범은 작년 8월에 치러진 페네르바체(튀르키예)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3차 예선 1, 2차전에서 모두 도움을 올리며 시즌 초반부터 상승세를 탔다. 하지만 좋은 기세는 이어지지 않았다.

종아리와 허벅지 부상이 발생해 소속팀에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대표팀 역시 9월과 11월 A매치 모두 차출이 불발됐다. 리그 3경기 연속 선발 출격과 함께 시즌 첫 득점포를 터트린 황인범이 경기력을 다시 끌어올린다면 분명 한국 축구 대표팀에도 큰 힘이 될 수 있다.

한편, 페예노르트는 황인범의 맹활약에 힘입어 헤라클래스를 4-2로 제압했다. 이로써 리그에서 5경기 만에 값진 승리를 거뒀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