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정희연 기자]키키 “우리만의 젠지미, 새로운 도전 보여줄 것”
그룹 키키(KiiiKiii)가 두 번째 미니 앨범으로 나온 소감을 전했다.
키야는 26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앨범으로는 오랜만에 컴백하는 만큼 우리도 너무나 기대했던 앨범”이라며 “퍼포먼스도 정말 좋은데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키키만의 색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데뷔 초부터 ‘나를 믿고 나를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해왔다. 이번 앨범에서도 음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우리의 메시지를 함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하음은 “신보를 준비하면서 우리끼리 ‘새로운 도전’이라고 이야기했다.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많이 준비했다. 앞으로도 키키만의 젠지미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털어놨다. 수이는 “자유롭고 좌표 없이 존재하는 키키만의 모먼트를 보여드리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솔은 “많은 응원과 사랑 덕분에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었는데 같은 장소에서 새 앨범으로 다시 만나뵙게 돼 영광이고 감사하다. 항상 감사하게도 우리 그룹에게 ‘젠지미’ 수식어가 붙는데 이번 앨범으로는 젠지 세대뿐 아니라 모든 세대를 어우를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델룰루 팩’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의 주체적인 태도를 담았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404 (New Era)’를 비롯해 ‘Delulu(델룰루)’, ‘UNDERDOGS(언더독스)’, ‘멍냥’, ‘Dizzy(디지)’, ‘To Me From Me(투 미 프롬 미) (Prod. TABLO)’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키키만의 언어에서 시작된다. UK 하우스와 개러지 사운드의 경쾌한 리듬 위에 멤버들의 파워풀한 래핑과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키키의 신보는 오늘(26일) 오후 6시(KST)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