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 컴백 소감…”자유롭고 좌표 없는 모먼트 보여주고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키키, 컴백 소감…”자유롭고 좌표 없는 모먼트 보여주고파”

일간스포츠 2026-01-26 14:50:33 신고

3줄요약
그룹 키키(KiiiKiii)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2집 '델루루 팩(Delulu Pack)'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404 (New Era)'를 포함해 6곡이 수록된 앨범으로 새해 첫 컴백에 나선 키키는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며 전방위적인 스펙트럼 확장을 통해 존재감을 굳힐 각오를 밝혔다. 김민규 기자 mgkim1@edaily.co.kr /2026.01.26/


그룹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컴백 소감을 밝혔다. 

키야는 26일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미니 2집 ‘델룰루 팩’ 발매 쇼케이스에서 “앨범으로는 오랜만이라서 너무 기대했다”며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키키만의 색을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하음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희끼리도 ‘새로운 도전이다’라고 했다. 그만큼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키키만의 젠지미를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유에 대해 얘기한다. 키키만의 자유롭고, 좌표 없이 존재하는 모먼트를 보여주고 싶다”, 이솔은 “항상 감사하게도 ‘젠지미’라는 수식어가 있는데 젠지가 아니라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하고 그 에너지를 전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지유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여러 장르를 시도했다”고 기대 포인트를 전했다. 

이번 앨범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낸 앨범으로, 키키의 새해 소원이자, 하나의 선언과도 같다. 지난해 3월 데뷔 앨범 ‘언컷 젬’부터 디지털 싱글 ‘댄싱 얼론’까지 데뷔 이래 꾸준히 음악적 실험과 도전을 이어온 키키는 이번 앨범을 통해 그 보폭을 더욱 넓힌다.

타이틀곡 ‘404 (뉴 에라)’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등장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키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정해진 시스템이 아닌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를 그려낸다. 중독성 강한 비트 위로 멤버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보컬과 래핑이 어우러지며, 직관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델룰루’, ‘언더독스’, ‘멍냥’, ‘디지’, ‘투 미 프롬 미’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디스코와 하우스를 중심으로 베이스, 힙합, 레트로까지 아우르는 총 6개의 트랙을 통해 장르의 경계를 과감하게 넘나든다.

‘델룰루 팩’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