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수가! 이강인, 7살 어린 필리핀 MF와 경쟁?…이적료 136억 바르셀로나 초신성 확보 '겨울 1호 영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럴 수가! 이강인, 7살 어린 필리핀 MF와 경쟁?…이적료 136억 바르셀로나 초신성 확보 '겨울 1호 영입'

엑스포츠뉴스 2026-01-26 12:55:0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파리 생제르맹(PSG)이 겨울 이적시장에서 바르셀로나의 특급 유망주를 품으며 첫 번째 영입을 사실상 확정 지었다.

주인공은 이강인보다 7살 어린 필리핀계 17세 미드필더 드로 페르난데스다.

프랑스 유력 매체 RMC스포츠의 파브리스 호킨스 기자는 26일(한국시간) "PSG와 바르셀로나가 드로 페르난데스의 이적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영입 과정에서 PSG는 바르셀로나와의 관계를 고려해 전략적인 선택을 했다. 당초 PSG는 600만 유로(약 102억원)의 바이아웃 조항을 발동해 선수를 데려오려 했다.

그러나 이는 바르셀로나 구단과 한지 플릭 감독의 격분을 샀다.

결국 PSG는 양 구단의 긴장을 완화하고 바르셀로나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바이아웃 금액보다 높은 약 800만 유로(한화 약 136억원)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계약 기간은 2030년까지다.



프랑스 레퀴프는 "드로는 2027년까지 바르셀로나와 계약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겨울 프랑스로 이적하고 싶다느 뜻을 구단 경영진에 전달했다. 잉글랜드, 독일 구단들의 관심을 많이 받기도 했다"면서 드로가 PSG 이적만 원했다고 전헀다.

2008년생인 드로 페르난데스는 바르셀로나 유스 시스템인 '라 마시아'가 배출한 최고의 재능 중 하나로 꼽힌다.

스페인 갈리시아 태생이지만 어머니 쪽으로 필리핀 혈통을 가지고 있어 아시아 팬들에게도 주목받는 자원이다.

재능은 이미 바르셀로나 내부에서도 정평이 나 있다. 바르셀로나의 스타 페드리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젊은 선수는 드로다. 정말 훌륭하고 다재다능하다"라고 극찬한 바 있다.

또한 과거 드로를 지도했던 코치는 "드로의 경기 운영 능력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에 더 가깝다"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높이 샀다.



이번 이적에는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페르난데스의 에이전트 이반 데 라 페냐가 엔리케 감독의 에이전트와 동일 인물이다.

드로는 중앙 미드필더와 왼쪽 윙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자원으로, 향후 이강인과 포지션 경쟁을 펼치거나 함께 호흡을 맞출 것으로 기대된다.

2001년생인 이강인보다 7살 어린 드로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네이마르, 리오넬 메시, 우스만 뎀벨레의 뒤를 이어 바르셀로나 출신 PSG 스타의 계보를 이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SNS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