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글로벌 OTT 브랜드관서 '판사 이한영' 등 독점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티빙, 글로벌 OTT 브랜드관서 '판사 이한영' 등 독점 공개

모두서치 2026-01-26 12:54:31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신규 TV 드라마 라인업을 확보하고 일본 디즈니플러스와 아시아태평양 17개국과 지역내 HBO 맥스 플랫폼에 마련된 티빙 브랜드관에서 공개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티빙은 지난 2일 첫 방송된 MBC 금토 드라마 '판사 이한영'과 다음달 28일 공개를 앞둔 JTBC 토일 드라마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 등을 티빙 브랜드관에서 해외 글로벌 OTT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이 아닌 외부 채널 작품을 글로벌 동시 론칭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디즈니플러스 티빙 컬렉션과 아시아태평앙 17개국과 지역 내 HBO 맥스 티빙 브랜드관에서 주요 작품으로 소개된다.

글로벌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판사 이한영은 일본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 첫 주 시청순위 3위를 기록했다.

티빙은 글로벌 OTT에 국내 유수 제작사들의 웰메이드 콘텐츠를 선보이는 허브 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제작사들은 티빙 브랜드관을 통해 글로벌 유통 경로를 확보할 수 있고, 글로벌 OTT 플랫폼은 티빙이 엄선한 K-콘텐츠 라이브러리로 이용자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티빙은 지난해 11월 4일부터 일본 디즈니플러스에서 티빙 컬렉션과 한국 추천 드라마 섹션을 통해 K-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HBO 맥스는 올해 1월 2일부터 아태 17개국과 지역에서 티빙 브랜드관을 정식 오픈해 CJ ENM과 티빙 독점 콘텐츠, 티빙 오리지널 등을 선보이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뿐 아니라 국내 제작사와 방송사의 경쟁력있는 드라마를 글로벌 시청자에게 선보이는 허브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콘텐츠 유통과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