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 만나고 ‘공격 본능’ 폭발한 도르구, 맨유 좌측면 지배했다! 아스널전 MOTM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캐릭 만나고 ‘공격 본능’ 폭발한 도르구, 맨유 좌측면 지배했다! 아스널전 MOTM 선정

풋볼리스트 2026-01-26 09:55:41 신고

3줄요약
파트리크 도르구(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파트리크 도르구(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파트리크 도르구가 마이클 캐릭 감독을 만나고 공격 본능을 완전히 깨웠다.

26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3라운드를 치른 맨유가 아스널을 3-2로 격파했다.

맨유는 지난 맨시티전 승리와 동일한 선발 명단을 가동했다. 브라이언 음뵈모를 최전방에 뒀고 도르구, 브루누 페르난데스, 아마드 디알로가 뒤를 받쳤다. 코비 마이누와 카세미루가 중원을 구성했고 루크 쇼,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해리 매과이어, 디오구 달로가 수비벽을 쌓았다. 센느 라먼스가 골문을 지켰다.

본래 후벵 아모림 감독 지휘 시절 윙백 혹은 측면 수비수 자원으로 영입된 도르구는 캐릭 감독 부임 후 2경기에서 모두 왼쪽 2선 공격수로 출격했다. 그리고 이 변화는 도르구의 기량 만개를 이끌었다. 원래 공격력이 출중한 윙백이던 도르구는 포지션을 한 칸 올리면서 ‘수비 전담’이 ‘수비 가담’으로 변하자 전혀 다른 선수로 탈바꿈했다. 지난 맨시티전에 이어 아스널전까지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했다.

이날 도르구는 왼쪽 측면을 자유로이 오가며 공수에서 훌륭한 영향력을 떨쳤다. 185cm라는 측면 자원 치고 탄탄한 피지컬을 앞세워 활보하니 아스널 측면 수비수들도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수비 혹은 빌드업 과정에서도 왼쪽 풀백으로 나온 루크 쇼가 변형 스리백을 구성하자 도르구는 측면 넓게 위치해 안정적인 후방 라인을 구축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가장 인상깊은 건 도르구의 공격 영향력이었다. 도르구는 1-1 팽팽한 흐름이 이어지던 후반 5분 자신의 장점이 고루 드러나는 시원한 역전 골을 기록했다. 마르티네스의 전진 패스를 이어받은 도르구는 그대로 돌아서 중앙에 위치한 페르난데스와 패스 연계를 시도했다.

도르구는 페르난데스에게 공을 건넨 뒤 피지컬을 앞세워 아스널 선수들이 밀집된 중앙을 정면 돌파했다. 두 차례 공을 주고받으면서 아스널 중원 압박을 벗겨낸 도르구는 절묘한 터치로 공을 살짝 띄워 수비멘디까지 떨쳐낸 후 파이널 서드에게 힘껏 왼발 슈팅을 때렸다. 도르구의 슈팅은 골대 상단을 강타하며 아스널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동료와 연계, 피지컬 활용, 강력한 슈팅. 도르구의 장점이 모두 녹아져 있었다.

최고의 활약을 펼치던 도르구는 경기 막판 햄스트링 통증을 겪었다. 도르구는 벤 화이트와 충돌하며 쓰러졌고 이내 햄스트링을 부여잡았다. 결국 도르구는 후반 36분 베냐민 세슈코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도르구는 81분 소화하며 1골 포함 슈팅 2회, 공격 지역 패스 3회, 리커버리 6회, 태클 2회, 걷어내기 2회, 공중볼 경합 성공 3회 등 공수 다방면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였다. 경기 종료 후에는 PL 사무국 선정 MOTM(경기 최우수 선수)으로도 선정됐다.

공식 기자회견에서 캐릭 감독은 도르구의 부상이 단순한 근육 경련이길 바랐다. “도르구는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선수다. 위협적인 움직임, 운동능력, 퀄리티 측면에서 도르구는 쇼와 함께 측면에서 엄청난 활약을 해줬다”라며 “교체될 때 경련 증세가 있었다. 그 이상은 아니길 바란다. 현 단계에서는 정확히 알기 어렵다. 크게 심각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