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삼성전자의 결합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원바디’가 미국과 영국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2026년 최고의 제품’으로 잇따라 선정되며 프리미엄 생활가전 경쟁력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원바디’ 결합형 세탁건조기가 새해 들어 미국 대표 라이프스타일 매체와 제품 평가 전문 매체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를 하나로 결합한 형태로, 빨래 양이 많거나 분리 세탁·건조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세탁물 종류와 상태를 분석해 코스를 자동 설정하는 AI 기반 기능을 강화해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 진동·소음을 줄이는 설계를 적용한 점도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미국 ‘굿하우스키핑(Good Housekeeping)’은 이달 ‘최고의 결합형 세탁건조기’ 평가에서 ‘비스포크 AI 원바디’를 종합 1위로 선정했다. 굿하우스키핑은 세탁 전문가 테스트를 거쳐 옷감 종류·무게·오염도에 맞춰 최적의 코스를 설정하는 ‘AI 맞춤세탁’ 기능을 특히 높게 평가했다.
또 사용 패턴을 학습해 자주 사용하는 세탁 코스로 자동 설정하는 스마트 기능과 함께, 코스 시작·예약·종료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앱 사용성도 강점으로 언급됐다. 저소음 설계와 결합형 구조에서 세탁기·건조기를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조작 편의성 역시 호평을 받았다.
미국 제품 평가 전문 매체 ‘리뷰드(Reviewed)’도 ‘2026년 최고의 세탁기’ 선정에서 ‘비스포크 AI 원바디’를 결합형 세탁건조기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꼽았다. 리뷰드는 “세탁과 건조 성능에 충실하면서 유용한 AI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결합형 제품에서 건조기 조작부 접근성이 떨어지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세탁기와 건조기 사이 중앙에 조작 패널을 배치한 설계를 높게 평가했다. 이와 함께 AI 맞춤세탁, 세탁 종료 후 드럼 회전으로 주름을 줄여주는 기능, 다림질 적정 시점을 안내하는 스마트 알림, AI 세제자동투입 등 사용자 편의 기능도 강점으로 언급됐다.
영국에서도 삼성 세탁기 제품군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영국 유력 리뷰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비스포크 AI 세탁기’를 ‘2026년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하며 AI 기능과 에너지 효율, 낮은 유지 비용을 장점으로 꼽았다. 제품에 탑재된 스마트 스크린 기반의 직관적 조작과 스마트싱스 기반 원격 제어 기능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평가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결합형 제품뿐 아니라 일체형 세탁건조기 부문에서도 해외 매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지난해 미국 소비자 평가 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의 ‘최고의 올인원 콤보 세탁기’ 선정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굿하우스키핑과 트러스티드 리뷰 등도 해당 제품에 대해 세탁·건조 성능을 극찬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AI 기반 맞춤세탁과 원격 제어 등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제품군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