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손절' 주사이모, "사생활 왜곡" 심각…AI에 법률 상담 [엑's 이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박나래 손절' 주사이모, "사생활 왜곡" 심각…AI에 법률 상담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2026-01-24 11:30:02 신고

3줄요약
박나래.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불법 의료 행위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 A씨가 한 달 만에 직접 등판한 가운데, 법적 대응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24일 A씨는 개인 계정에 "디OO치는 '주사이모'라는 자극적인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단독 기사를 보도함으로써 사실 확인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은 '매니저의 제보' 내용만으로 전국민의 비난과 가십거리가 되었다"라는 글을 남겼다.

그러면서 "사건의 진실은 사관님들과 제가 성실히 임한 진술과 객관적인 수사 결과로만 밝혀질 사안임에도..."라고 덧붙였다.

또 A씨는 "일부 유튜버 및 SNS 채널, '궁금한 이야기 Y' 등 '주사이모'라는 키워드를 사용해 조회수와 관심을 유도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실과 다른 사생활과 가십성 내용이 왜곡된 형태로 확산되고 있다"며 "내가 진실을 말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수사기관이다"라고 강조했다.

A씨 SNS.

박나래.

앞서 A씨는 불법 의료 행위 논란이 불거진 직후 "12~13년 전 내몽고라는 곳을 오가며 힘들게 공부했고, 내몽고 포강의과대학병원에서 외, 내국인 최초로 최연소교수까지 역임하며... 병원장님, 성형외과 과장님의 배려와 내몽고 당서기에 적극적인 도움으로 한국성형센터까지 유치할 수 있었다"며 "센터장으로서 한국을 알리기 위해 방송 인터뷰와 강연도 마다 하지 않았고 열심히 삶을 살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후 SNS의 모든 게시글을 삭제하고 잠적했던 A씨는 한 달 만에 침묵을 깨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AI '챗GPT'가 정리한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의 정의, 예시 등이 한눈에 정리 돼 있다.

A씨는 챗GPT를 통해 관련 법률에 대해 확인한 것으로 보인다.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만큼 향후 법적 대응까지 염두에 둔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A씨는 박나래를 둘러싼 불법 의료 시술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샤이니 키,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역시 A씨와 연루돼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이들의 공통점은 A씨가 "의료 면허가 있는 의사인 줄 알았다"는 해명을 내놓았다는 것. 하지만 A씨가 비의료인이라는 증언들이 나오면서, 현재 그는 의료법·약사법 위반, 마약류관리법상 향정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A씨 계정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