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13.9% 찍더니 초대박…결국 금토극 '새로운 1위' 등극한 미친 한국 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고 13.9% 찍더니 초대박…결국 금토극 '새로운 1위' 등극한 미친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6-01-24 09:30:00 신고

3줄요약

MBC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이 금토극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판사 이한영' 한 장면 / 유튜브 '드파민'

지난 2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 드라마는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며 금토극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핵심을 짚어주는 족집게 연출과 파격적인 전개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드라마는 첫 방송부터 해날로펌의 머슴 판사로 청탁 재판을 일삼던 이한영이 죽음을 맞이한 뒤 10년 전으로 회귀하는 설정으로 각종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시청자들은 스토리의 탄탄함과 긴장감에 찬사를 보냈다.

3~4회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성의 악인 처단기는 시청자들에게 극강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사이다 같은 전개와 빠른 사건 해결 속도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배우들 간의 케미스트리도 호평을 받았다.

입소문을 제대로 탄 '판사 이한영'은 지난주 방송된 5~6회에서 마침내 두 자릿수 시청률을 돌파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6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순간 최고 시청률 13.9%, 수도권 가구 시청률 11.4%, 전국 시청률 11%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2054 시청률이다. 미디어 소비 환경 변화를 반영한 채널 경쟁력의 핵심 지표인 2054 시청률은 4.8%를 기록하며 그 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드라마의 압도적인 경쟁력을 증명하는 수치다.

'판사 이한영' 한 장면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동시간대 강력한 경쟁작이었던 SBS '모범택시3'가 지난 10일 종영하면서 '판사 이한영'의 시청률 상승세는 더욱 가속화됐다. 금토극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게 된 만큼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6회 방송 후 각종 커뮤니티에는 드라마를 보는 재미로 산다는 반응부터 연기 구멍이 하나도 없다는 평가까지 쏟아졌다. 족집게 연출이 친절하게 짚어줘 이해하기 쉽다는 의견도 많았다. 도파민 터지는 엔딩이 다음 주를 기다리게 만든다는 반응도 눈에 띄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티빙에서의 성적도 눈부시다. '판사 이한영'은 티빙에서 '환승연애4', '프로보노', '스프링 피버' 등 화제작들을 제치고 시청 시간 1위를 차지했다. 본방송과 OTT 플랫폼 모두에서 인기를 입증하며 대세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작품은 지성이 2015년 '킬미, 힐미'로 MBC 연기대상을 받은 후 10년 만에 MBC로 복귀한 작품이다. 과거 '뉴하트'로 최고 시청률 32.0%를 기록한 바 있는 지성은 제작발표회에서 시청률 50%가 나오길 바란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작년 시청률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MBC 드라마국에 단비가 돼주고 있는 셈이다. '판사 이한영'은 첫 방송 대비 2배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2024년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이후 1년 8개월 만에 두 자릿수를 돌파했다.

수도권, 2054, 전국 가구 시청률 모두 1위를 석권하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안방극장의 절대강자로 우뚝 섰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금토극 판도를 완전히 뒤집어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 7회는 오는 23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