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2억 곡이 13개? 음원 제왕의 위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방탄소년단 정국 2억 곡이 13개? 음원 제왕의 위엄

스포츠동아 2026-01-24 08:09:56 신고

3줄요약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 트랙을 13개나 보유하며 글로벌 음원 시장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의 수록곡 Hate You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023년 11월 공개된 이 곡은 별도의 공식 뮤직비디오가 없는 상황에서도 전 세계 리스너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기록으로 정국은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 내 2억 이상 스트리밍 곡을 11개로 늘렸다. 해당 곡은 Hate You를 비롯해 Seven, Standing Next to You, Left and Right, 3D, Dreamers, Stay Alive, Still With You, Yes or No, Never Let Go, Please Don‘t Change 등이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유포리아와 시차를 포함하면 2억 스트리밍 이상의 곡은 총 13개에 달한다.


Hate You는 GOLDEN 앨범 수록곡 중 6번째로 2억 스트리밍을 넘어선 곡이 됐다. 이로써 GOLDEN은 K-팝 솔로 가수 앨범 가운데 최초로 2억 스트리밍 트랙 6개를 보유한 명반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 곡은 최근 빌보드 코리아가 선정한 MZ K-POP 이별송 추천 플레이리스트에서 첫 번째 순위에 오르며 대표적인 이별 노래로 자리 잡기도 했다.

정국의 음원 파워는 스포티파이의 다양한 차트에서 나타나고 있다. 그는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로 10억 스트리밍 이상 곡을 3개 배출했다. 솔로 데뷔곡 Seven은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31주 동안 머물며 아시아 솔로 가수 최장 기록을 경신 중이다. 앨범 GOLDEN 역시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차트에서 115주째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은 모든 크레딧 합산 스트리밍 103억 회를 돌파했다. 이는 K-팝 솔로 가수 중 최초이며 아시아 가수 통틀어 최단기간에 도달한 수치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