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정부관광청은 홍콩국제공항을 경유해 입국하는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마카오까지 무료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혜택을 제공하는 ‘Fly You to Macao’ 프로모션을 올해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중국 본토·홍콩·마카오·대만 국적을 제외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며, 홍콩국제공항 도착 후 별도의 홍콩 입국심사나 수하물 수취 없이, 공항 제한구역 내에서 바로 마카오로 이동하는 직행 버스(Bonded Bus)에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버스는 스카이피어 터미널(SkyPier Terminal)에서 출발해 세계 최장 해상교량인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HZMB)를 경유, 약 40분 만에 마카오에 도착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2024년부터 홍콩과 마카오를 하나의 여행 동선으로 연결하는 원스톱 연계 여행 활성화를 위해 무료 교통 혜택을 제공해 왔으며, 올해에도 마카오 여행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이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또 입국·환승 절차 없이 공항 도착 후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함으로써, 홍콩과 마카오를 연계한 여행이 한층 수월해 마카오를 여행하려는 여행객에게 실질적인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연중 진행되는 마카오의 주요 이벤트 및 해외 마케팅과 연계해 ‘관광 + 문화·미식·엔터테인먼트’ 등 마카오의 최신 관광 콘텐츠를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유치영 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는 “한국 여행객들이 복잡한 환승 절차 없이 마카오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마카오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느끼며 폭넓은 여행 경험을 직접 즐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카오는 미식, 러닝 및 스포츠 이벤트, 공연과 쇼, 힐링 리조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대표되는 헤리티지 스토리를 모두 갖춘 복합 관광지다. 도보로 즐기는 구시가지 탐방부터 대형 리조트와 엔터테인먼트 경험까지 한 도시 안에서 완성도 높은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카오의 강점이다.
■이용 방법
무료 버스 티켓은 마카오 홍콩 공항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프로모션 기간 중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좌석 수는 한정되어 있으며 운영사 약관 및 좌석 상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