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타터의 한양미래연구소가 겨울방학을 맞아 누리호 발사 등으로 높아진 우주 과학에 대한 관심을 실제 기술 경험으로 연결하는 ‘한양 청소년 우주융합 AI 캠프’를 오는 24일과 3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AI, 우주항공, 공학 기술을 하루 만에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융합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한양미래연구소가 동아사이언스가 운영하는 DS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최근 누리호에 대한 관심과 우주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에 맞춰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내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과학 변수로 바라본 AI 원리와 더불어 ▲AI 미래 도시 설계 ▲우주탐사체 하이브리드 드론 체험▲한양대 ERICA 캠퍼스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한양미래연구소는 누군가 우주를 상상만 할 때 우리 아이들은 기술과 AI로 우주를 직접 설계하고 기술을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결과보다 사고 과정을 중시하는 탐구 중심 수업을 통해 AI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캠프에 관한 상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하이스타터 한양미래연구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동아사이언스 DS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