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직썰] 李대통령 “코스피 5000···국민연금 고갈 걱정 없어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슈 직썰] 李대통령 “코스피 5000···국민연금 고갈 걱정 없어져”

직썰 2026-01-23 15:41:36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직썰 / 손성은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코스피가 최초로 5000선을 돌파한 데 대해 “국민연금이 기업의 주식을 갖고 있는데 (기업 주식 가치가) 250조원으로 늘어나면서 연금 고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서 “그동안 ‘국민연금이 고갈된다’, ‘연금 냈는데 못 받고 죽는다’ 등의 걱정이 있었는데 거의 다 없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주가가 오른 것이 자신과 무슨 상관이냐고 하거나, 투자에 실패해 완전히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는 사람도 있지만 세상의 이치가 그런 것”이라며 “그럼에도 주가지수 상승은 국민 재산 증가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기업들이 제대로 평가를 받으면 첫째로는 우리 국민 모두의 재산이 늘어나는 것”이라며 “결국 먹고사는 문제가 제일 중요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지방분권과 균형성장에 방안도 언급했다.

이 대통령은 “지방분권, 균형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닌 국가 생존 전략”이라며 “수도권 1극 체제가 아닌 호남·영남·부울경(부산·울산·경남)·대구·경북·충청 등 다극 체제인 ‘5극 3특 체제’로 가자”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