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릿 심장 뛰게 할 ‘아일릿’ 7개 도시 월드투어 나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글릿 심장 뛰게 할 ‘아일릿’ 7개 도시 월드투어 나선다

스포츠동아 2026-01-22 16:56:35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 | 빌리프랩

사진제공 | 빌리프랩


[스포츠동아 박현빈 기자] ‘스타트’를 누른 순간 무대가 열린다. 그룹 아일릿(ILLIT)이 데뷔 첫 투어에 나서며 글로벌 팬들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예고했다.

22일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오는 3월 14~15일 양일간 서울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옛 핸드볼경기장)에서 ‘아일릿 라이브 프레스 스타트 하트 인 서울’(ILLIT LIVE ‘PRESS START♥︎’ in SEOUL)의 포문을 연다. 이후 6월 아이치, 오사카, 후쿠오카, 7월 효고, 도쿄를 거쳐 8월 22일 홍콩에서 대미를 장식한다.

공연 타이틀 ‘프레스 스타트 하트’(PRESS START♥︎)는 아일릿이 펼칠 여정의 시작을 뜻한다. ‘하트(♥︎)’는 시스템이 가동되는 첫 신호이자 심장 박동을 상징하는 기호로, 아일릿은 이번 투어를 통해 ‘글릿’(GLLIT, 팬덤명)의 마음에 두근거리는 울림을 전하며 새로운 세계에 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이날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공개된 서울 공연 포스터에는 아일릿이 ‘스타트’(START) 버튼을 누르는 순간이 담겼다. 팬들과 새로운 추억을 쌓기 전 설렘과 호기심이 가득한 아일릿의 눈빛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일릿은 이미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해 서울과 가나가와, 오사카 등 3개 도시에서 열린 팬 콘서트 ‘2025 아일릿 글리터 데이’(ILLIT GLITTER DAY)는 총 8회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서울 공연은 선 예매만으로 매진됐고, 일본 공연 역시 시야제한석과 스탠딩석을 추가 오픈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아일릿의 싱글 1집 타이틀곡 ‘낫 큐트 애니모어’(NOT CUTE ANYMORE)는 발매 두 달째에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멜론 일간 차트 14위(1월 17일 자)에 올랐다.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 7주째 이름을 올렸으며 공식 활동이 종료 후인 지난 17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박현빈 기자 bakhb9@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