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2년 반만에 오뚜기 브랜드 스토어 월평균 매출 3배 높였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토어링크, 2년 반만에 오뚜기 브랜드 스토어 월평균 매출 3배 높였다

한스경제 2026-01-22 15:02:49 신고

3줄요약
스토어링크가 오뚜기의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운영을 맡은 후 2년 반만에 월 평균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가 오뚜기의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운영을 맡은 후 2년 반만에 월 평균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스토어링크

|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오뚜기의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운영을 맡은 후 2년 반만에 월 평균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토어링크에 따르면 운영 대행을 담당하기 전 2023년 5월 오뚜기 브랜드스토어의 매출은 약 2.7억원이었다. 이후 꾸준히 거래가 상승해 2023년 6월부터 12월까지 월 평균 매출이 3.7억원 수준으로 늘어났으며 2024년에는 7.4억원, 2025년에는 10.9억원까지 확대되는 등 안정적인 볼륨 성장을 이어갔다. 가장 실적이 좋았던 2025년의 8월의 경우 매출이 14.5억원에 달했다.

브랜드 충성도를 나타내는 지표에서도 긍정적 성과가 확인됐다. 2026년 1월 현재 오뚜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의 관심 고객 수는 56만명 이상으로 대행 이전 대비 157% 증가했다. 이는 단순 거래량 변화가 아닌 브랜드를 지속 탐색하고 재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층이 크게 확장됐음을 의미한다.

브랜드 스토어의 성공적 운영 배경에는 스토어링크의 차별화된 온라인 채널 운영 전략이 자리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매출 데이터를 정밀 분석 후 핵심 상품을 선별하고 이를 중심으로 집중 프로모션을 설계했다. 이와 더불어, A/B 테스트 결과를 운영 채널에 신속하게 반영해 제품 가격과 구성, 노출 방식을 결정하고 퍼포먼스 마케팅도 함께 실시하며 신규 이용자들의 채널 유입 및 전환율을 높였다.

오뚜기 브랜드 스토어에서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은 오뚜기밥, 컵누들, 라면, 3분카레 등 간편식이 주를 이뤘다. 스토어링크는 ‘골라담기’ 형태의 다양한 옵션 구성을 통해 주력 상품들의 노출빈도와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객단가 상승을 이끌었다. 또한 슈퍼적립, 브랜드데이 등의 대형 프로모션 진행 시에도 해당 제품들을 앞세워 매출을 견인했다.

스토어링크는 2026년 오뚜기 브랜드 스토어의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인기 품목 의존도를 낮추고 신규 및 비주력 카테고리별 맞춤형 운영 전략을 수립해 매출 구조의 안정성과 전체 볼륨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N배송 100% 적용을 통해 배송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라운지 멤버십 혜택 확대 및 정기 이벤트 운영으로 고정 고객 확보에도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성과는 플랫폼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와 정교한 운영 전략, 그리고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브랜드 온라인 매출 성장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며 “브랜드와 긴밀하게 협업해 단기 실적을 넘어 장기적으로 신뢰받는 온라인 채널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