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자녀 키 성장 고민, 답은 '면역력'에 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성장기 자녀 키 성장 고민, 답은 '면역력'에 있다

뉴스로드 2026-01-22 14:36:28 신고

3줄요약

[뉴스로드]  영양제를 먹이고 운동을 시켜도 키가 잘 안 크는 아이들이 있다. 전문가들은 그 원인으로 면역력 저하를 지목한다. 잦은 감기나 질병으로 성장 에너지가 회복에 소모되면서 정작 키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영양제도 먹이고, 운동도 시키는데 왜 우리 아이만 키가 안 클까?" 많은 부모들이 던지는 질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영양소를 섭취해도 아이의 몸 상태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장으로 이어지기 어렵다.

특히 잦은 감기, 비염, 장염 등 질병에 자주 노출되는 아이들은 성장 에너지가 질병 회복에 우선적으로 소모된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는 외부 침입에 맞서 싸우느라 체력을 소진하고, 정작 키를 키우고 뼈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에너지는 부족해지는 것이다. 결국 ‘면역력 저하’가 키 성장을 방해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성장 전문가들은 "키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적의 면역 환경이 갖춰졌는가"를 강조한다. 아무리 칼슘, 단백질, 비타민D 등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도 면역력이 낮아 몸이 약한 상태라면 그 영양소들이 온전히 성장에 활용되기 어렵다.

튼튼한 면역력과 기초 체력이야 말로 최적의 키 성장 조건이 된다. 질병 없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해야 섭취한 영양소가 뼈 성장, 근육 발달, 신체 발육에 제대로 쓰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영양 공급만큼이나 면역력 관리가 중요하다.

성장기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홍삼’이 함유된 '아이클타임 프리미엄H'를 통한 면역력 관리가 도움이 된다. 아이클타임 프리미엄H는 ‘홍삼’을 함유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면역력 증진을 돕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홍삼과 함께 키 성장 핵심 원료인 FGO를 비롯해 칼슘, 망간, 비타민B1, 비타민B2, 크롬, 몰리브덴 등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배합했다. 면역 관리와 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성장기는 한 번 지나면 돌이킬 수 없는 시기로 아이가 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면역 환경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가 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면역과 키 성장, 기초 체력까지 함께 고려한 맞춤형 제품인 아이클타임 프리미엄H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