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환승연애 4 현지가 X 두 명과 함께 출연한 이유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단독] 환승연애 4 현지가 X 두 명과 함께 출연한 이유는?

에스콰이어 2026-01-22 14:30:09 신고

3줄요약

X가 두 명임에도 불구하고 무엇보다 X를 다시 한 번쯤은 마주하고 싶었던 마음이 커서, 다시 돌아가도 또다시 출연을 결심할 것 같아요.


환승연애4 메기로 등장한 박현지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환승연애4 메기로 등장한 박현지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두 명의 X’라는 설정이 굉장히 파격적이잖아요. 걱정이 많으셨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출연 전에 분명히 저도, X들도 그 상황을 인지한 상태에서 방송에 투입된 건 맞아요. 세 사람 모두에게 큰 결심이었죠. 물론 걱정도 많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X 중 한 명이 당시에는 너무 보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오랜만에 만나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서, 그런 마음으로 출연을 결정했던 것 같아요. 오히려 단순하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럼 다시 출연 전으로 돌아가도, 다시 ‘환승연애4’에 출연을 결심했을 것 같나요?

네. 감정적으로 힘든 공간이긴 했지만, 너무 좋은 사람들과 추억을 남겼어요. 무엇보다 X를 다시 한 번쯤은 마주하고 싶었던 마음이 커서, 다시 돌아가도 또다시 출연을 결심할 것 같아요.


여자 메기로 합류하셨는데, 그래서 아쉬운 점이 있나요? 처음부터 합류했다면 어땠을까요?

제가 낯을 정말 많이 가리는 편이라, 처음부터 합류했다면 조금 더 빨리 적응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방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 등장부터 숙소에 처음 들어갈 때까지 계속 웃고만 있거든요. 약간 민망하고 어색하면 웃는 편이라 그때도 계속 웃고만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다들 잘 챙겨주셔서 메기 합류가 크게 후회되지는 않아요.


가장 인상 깊었던 데이트는요?

환승연애4 메기로 등장한 박현지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환승연애4 메기로 등장한 박현지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유식이와 일본으로 이동하는 과정 자체가 가장 설렜어요. 저는 항상 일로만 가던 공항이고, 비행기 안이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일이 아닌 상황에서, 그것도 가장 마음에 두고 있던 이성과 공항에 가고 비행기를 탄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색다른 경험으로 느껴졌어요.


인터뷰룸 의상은 어떻게 고르게 된 걸까요?

저는 지금까지 하늘색이 제 퍼스널 컬러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하늘색 가디건을 입고 인터뷰를 하겠다고 결정했는데, 나중에 방송을 보고 나니 너무 별로인 거예요. 그래서 이제 다시는 하늘색은 입지 않기로 다짐했어요.


현재 현지가 입는 옷마다 품절 대란이 일어나고 있어요. 데이트룩 중 현지의 최애 옷 혹은 현지만의 쇼핑 및 스타일링 방법을 알려준다면?

사실 제 최애 옷은 따로 있어요. 저는 조금 더 편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하는데, 촬영 때는 괜히 제가 평소 잘 입지 않는 여성스러운 옷들을 많이 입었던 것 같아요.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부끄럽고 감사했어요.


승용과 연애할 때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환승연애4 메기로 등장한 박현지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환승연애4 메기로 등장한 박현지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저는 안정적인 사람에게 끌리는 편인데, 당시엔 승용 오빠가 저를 안정적으로 보듬어줬어요. 엄청나게 다정한 말투를 가진 사람은 아니었지만, 투박하게 챙겨주는 모습이 정말 ‘노력형 로맨티스트’였거든요. 결혼을 해야겠다는 어떤 큰 계기가 있었던 건 아니고, 자연스러운 흐름이었어요. 어쩌다 가족들에게 승용 오빠를 소개하게 된 적이 있었는데, 부모님께도 너무 잘하는 모습을 보고 나니 더 좋아졌던 것 같아요. 연애도 이만큼 했고, 가족들도 다 만나봤으니 그다음은 결혼이지 않을까,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됐어요.


아직도 연애에서 결혼 가치관이 중요한가요?

연애를 시작하는 과정에서 가치관에 대해 대화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비혼이라면 저는 진지하게 관계를 시작하기 어렵다고 느껴요. 다만, 촬영 때는 최종 결정을 해야 하니 더 혼란스럽고 조급해졌던 건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제 인생에서 결혼이 큰 비중을 차지하진 않아요. 이제 저 자신에게 더 집중하려 해요.


백현과의 데이트 마지막쯤에 들었던 큰 생각은?

다시 돌아와 백현이를 안아줬을 때 처음 봤던 순간부터 스쳐 지나가면서 '정말 끝이다'라는 게 너무 실감이 났던 것 같아요. ‘오늘이 마지막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방송 출연을 통해 알게 된 X에 대해 새롭게 깨달은 점은?

백현과 승용 오빠 둘 다 다 같이 있는 자리에서 내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입소하기 전에 힘들어할 까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저보다 훨씬 적응이 빠른 사람이더라고요.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NEW를 통해 발견한 본인의 새로운 모습이 있나요?

제가 원래 낯도 많이 가리고 표현에 조금 서툰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방송으로 보니 감정도 못 숨기고 표현에 꽤나 적극적이더라고요. 그런 제 모습을 저는 너무 보기 힘들었는데, 유식이가 솔직한 게 장점이라고 얘기해줘서 고마웠어요. 이 말은 꼭 해주고 싶어요!


이별 노래 플레이리스트가 있다면?

권진아의 '운이 좋았지'. 권진아 님 노래를 들으면 위로받는 느낌이 들어서 자주 들어요. 특히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라는 가사를 좋아해요. 공감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최종 선택을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요?

촬영하는 동안 많은 고민들이 있었고 감정적으로 정말 많이 힘들었었어요. 그래서 좋은 순간들이 비교적 더 크게 느껴지고, 상대방에게 고마웠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 기간 동안에 제가 행복하고 설렜던 순간을 제일 많이 함께한 사람을 선택하는 게 맞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종 선택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이루고 싶은 것은?

잠시 일을 쉬면서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생겨 가족들과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요. 그전에는 일로만 해외를 다녔어서 가족들과 시간을 따로 갖지 못했는데, 여행으로 떠나는 해외는 조금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싶어요!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