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환승연애 4 지현이 원규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단독] 환승연애 4 지현이 원규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에스콰이어 2026-01-22 14:30:08 신고

3줄요약

이번 방송을 통해 알게 된 시점으로 X 소개서 한 줄을 추가해 보자면, ‘X는 질투가 정말 많은 사람입니다.’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인터뷰 날짜는 12월 21일) 방송이 끝난 후 요즘은 어떻게 지내고 계세요?새롭게 세운 계획이 있을까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지금이 딱 입시 시즌이라 조금 바쁘기도 하고요. 올해는 기회가 되는 대로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고 싶어요. 우선은 가르치고 있는 아이들에게 집중하고 싶고, 그 외에도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생긴다면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에요.


‘환승연애4’ 출연 전으로 돌아간다면, 또 다시 출연 결정을 할까요?

그 안에서 감정적으로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프로그램을 하면서 정말 소중한 인연들을 많이 만나고 저로서도 내적으로 성장한 것 같아서 다시 출연을 결심할 것 같아요. 되게 신기한 경험이잖아요. 방송에서도 말했지만, 저는 아무래도 혼자 생활한 지가 오래돼서 일과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왁자지껄 모두 모여서 저녁을 함께 먹는 이런 생활이 너무 좋았어요. 그게 좋았던 것 같아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숙소에서도 분위기 메이커이셨을 것 같아요. 화제가 되었던 건배사 '마마무(마음껏 마시되 무리하지 말자)'는 직접 만드신건가요?

아니에요! 이건 제가 정말 해명하고 싶어요. 제가 만든 게 아니고, 촬영 전에 어떤 현장에 갔었는데 거기서 직접 배워온 거예요. 저보다 젊은 친구가 분명 요즘 유행하는 건배사라고 추천해줬거든요. 그래서 방송에서 야심차게 시도해 본건데, 제가 너무 옛날 사람처럼 비추어졌더라고요. 알려주세요. 정말 유행하는 거 아닌가요..?


그런 비하인드가 있었군요. 원래부터 ‘아랫댁’, ‘윗댁’ 이런 식으로 이름 짓는 걸 좋아하시는 줄 알았어요. 그럼 ‘환승연애4’ 숙소의 별명을 하나 지어본다면?

이미 방송에서 '산스장(산 속 헬스장)'이라고 이름을 짓긴 했어요. 그때는 방송 초반이어서 많은 상황들이 벌어지기 전이었으니까 새롭게 이름을 지어볼게요. 음, '지킬 앤 하이드' 어떨까요? 거기는 정말 지킬 앤 하이드 같아요. 어제는 이랬다가 오늘은 또 저랬다가. 워낙 숙소도 넓다 보니 다들 어디서 뭘 하고 있는지 서로 사실 잘 알 수도 없거든요. 그래서 '환승연애4' 숙소는 '지킬 앤 하이드'다.


지난 '환승연애' 시즌 중 인상 깊었던 출연진이 있나요?

저는 ‘환승연애2’의 나연 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그 커플의 사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티격태격 싸우면서도 금세 사르르 화해하고, 개그 코드도 잘 맞아 보여서 인상 깊게 봤습니다.


다양한 남자 출연진들과 데이트를 해보셨는데,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데이트는요?

승용 오빠와 일본에 처음 도착한 날 했던 데이트요. 관람차에서 승용 오빠가 블랙핑크 노래를 불러준 것 외에도, 귀신의 집을 갔는데 정말 너무 재밌었거든요. 그렇게 진짜처럼 꾸며놓은 곳은 처음 봤어요. 내부 촬영이 금지된 곳이라 아쉽게도 방송에는 송출되지 못했지만, 일본을 가신다면 데이트 코스로 정말 강추합니다. (지현과 승용이 데이트했던 일본 데이트 장소는 '도쿄 돔 시티 어트랙션스')


지현 님과 같은 이유로 헤어진 연인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저처럼 현실적인 이유로 헤어진 연인들에게는 ‘서로를 더 이해해 달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조금 더 역지사지로 생각해 보고 상대를 배려한다면, 충분히 사랑하며 잘 지낼 수 있을 거예요.


출연을 통해 알게 된 X에 대해 새롭게 깨달은 점이 있나요?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낯가림이 심할 거라고 생각했던 X는 생각보다 사람들이랑 원만하게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걸 보고 확실히 '오빠는 오빠구나' 싶었어요. 성숙하면서도 유연하고, 또 자신의 생활 리듬도 잘 지키고. 좋은 건 좋고 싫은 건 싫다고 말하는 솔직함이 대단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좋아했나 보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해주고 싶은 말은,, 함께해줘서 고맙다는 말과 상처 줘서 미안하다는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싶어요.


결과가 어떻게 되었든, NEW를 통해 발견한 지현의 새로운 모습은?

저는 생각보다 플러팅에 투박한 사람이었다는 것.... (?) '좀 더 내숭을 부려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알게 된 시점으로 X 소개서 한 줄을 추가해 보자면?

‘X는 질투가 정말 많은 사람입니다.’


방송을 다 본 후, 원규의 모습 중 감동받았던 포인트가 있나요?

네. 모질게 말하고 행동해도 계속해서 대화하려고 했던 X의 모습이 감동적이에요. 3인칭 시점으로 보니 원규의 마음이 더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또, 'X 택배'. 후드티를 끌어안은 원규의 모습에 눈물이 났습니다.


원규와 결혼을 결심했었던 이유가 있나요?

원규는 삶에 대한 본인만의 중심이 있는 사람이에요. 성실하고 책임감 있으며 감정 기복이 크지 않아요. 헤어질 때 빼고는 싸운 적이 거의 없었어요. 사실 '환승연애4' 방송 중 저희는 가장 크게 싸웠어요. 무엇이 맞고 틀린 지를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고, 가족에 대한 사랑이 크고 깊어요. 또 같이 있으면 재미있어요. 성숙함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사람은 찾기 쉽지 않다고 생각해요. 또, 원규가 가진 말로 설명하지 못하는 멋짐이 있는데, 그런 점이 좋아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 / 이미지 출처: 에스콰이어


지현이 꿈꾸는 결혼의 로망이 있다면?

한 주의 식단표를 같이 짜서 요리해 먹기, 같이 운동하기, 같은 외국어를 배우며 이곳저곳 여행 다니기, 아이를 낳아 유쾌하게 기르기, 귀여운 강아지 키우기, 나이가 들어도 같이 커플룩 맞춰 입고 손잡고 산책 다니기.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