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테네시대에 ‘LG 런드리 라운지’ 오픈…브랜드 체험 확대 및 기술력 알린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전자, 美 테네시대에 ‘LG 런드리 라운지’ 오픈…브랜드 체험 확대 및 기술력 알린다

M투데이 2026-01-22 11:48:16 신고

3줄요약

[엠투데이 이세민 기자] LG전자가 미국 대학 캠퍼스에 자체 세탁 체험 공간을 조성하며 기술력 홍보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현지시간 20일,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테네시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Tennessee at Knoxville) 기숙사에 ‘LG 런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 powered by LG)’를 공식 오픈했다.

‘LG 런드리 라운지’는 기숙사 학생들이 세탁을 하며 머무를 수 있도록 마련한 체험형 커뮤니티 공간이다. 

이곳에는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가 설치돼 있으며, LG 올레드 TV와 모니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LG전자 제품도 함께 배치돼 사용 편의성과 휴식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해당 공간은 테네시 주립대학교의 최대 규모 기숙사인 ‘프레드 D. 브라운 홀(Fred D. Brown Hall)’ 내에 조성됐으며, 약 700명의 학생이 거주하는 생활권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설치는 단순한 제품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동시에, 약 4만 명의 재학생과 연간 6만여 명의 방문객을 통해 LG전자의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는 전략적 의미도 담고 있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대학 측에 해당 설비와 제품을 기부했으며, 캠퍼스 내 교육·생활 환경 개선에도 기여했다.

‘LG 런드리 라운지’에 설치된 상업용 세탁기에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인 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가 적용됐다. 

인버터 DD 모터는 세탁통과 직접 연결돼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구조로, 다수 사용자가 장시간 이용해도 안정적으로 구동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LG전자는 상업용 세탁기 전용 애플리케이션 ‘런드리 크루(Laundry Crew)’를 통해 스마트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세탁기 및 건조기의 사용 가능 여부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세탁 완료 시 알림을 받는 등 시간 관리를 효율적으로 돕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캠퍼스 프로젝트가 단발성 홍보에 그치지 않고, 북미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약 150만 대의 상업용 세탁·건조기를 운영하는 북미 1위 세탁 솔루션 기업 ‘CSC 서비스웍스(CSC Serviceworks)’와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업계 2위 기업 ‘워시(Wash)’에도 제품을 공급하며 B2B 세탁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업계 최초로 상업용 일체형 세탁건조기에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높인 기술을 선보이는 등 기술 리더십도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 원격 제어, 오류 알림, 스마트 진단 등 다양한 관리 솔루션을 통해 운영 효율 및 유지관리 안정성도 강화하고 있다.

제품 품질뿐 아니라 서비스 역량도 LG전자의 강점으로 꼽힌다. LG전자는 북미 전역에 1,900개가 넘는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며, 신속하고 전문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신뢰를 구축하고, 상업용 B2B 시장 확대에 필요한 현장 지원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곽도영 부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업용 세탁 시장에서 LG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