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KOREA 2026, '예비역 육군 중위' 우희준 홍보대사 위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DX KOREA 2026, '예비역 육군 중위' 우희준 홍보대사 위촉

아주경제 2026-01-22 09:27:26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박한기 공동 조직위원장 홍보대사 우희준 권평오 공동 조직위원장이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X KOREA 2026 조직위
(왼쪽부터)박한기 공동 조직위원장, 홍보대사 우희준, 권평오 공동 조직위원장이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X KOREA 2026 조직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방위산업 전시회 DX KOREA 2026이 예비역 육군 중위이자 방송인 우희준을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2일 전했다.
 
DX KOREA 2026 조직위원회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육·해·공·우주·사이버 전 영역을 아우르는 멀티도메인 방산전시회로서의 정체성과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기술력, 산업적 가치, 미래 비전을 국민과 국제사회에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위촉된 우희준 홍보대사는 군 복무 경험과 방송 활동을 통해 쌓아온 소통 역량을 바탕으로, DX KOREA 2026의 비전과 핵심 메시지를 국민과 젊은 세대는 물론 글로벌 관람객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우희준 홍보대사는 “현역 군인으로서 무기체계의 중요성을 현장에서 경험했고 전역 후에는 국방벤처기업과 방위산업 생태계를 석사과정에서 연구하며 그 연장선에 서 있다”며, “DX KOREA 2026을 통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기술력과 산업적 가치를 대중과 세계에 연결하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X KOREA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종합 방산 플랫폼으로, 첨단 무기체계와 미래 국방기술, 글로벌 방산 협력 모델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멀티도메인 방산전시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주요 방산기업을 비롯해 정부, 군, 연구기관, 산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기술 경쟁력과 산업 생태계를 입체적으로 제시하는 대표 전시회로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한편 DX KOREA 2026 조직위원회는 최근 코트라(KOTR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외 바이어 유치, 수출 상담, 글로벌 방산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K-방산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