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의 분식은 더 이상 단순한 ‘간식’이 아닙니다. 좋은 재료와 셰프의 터치 그리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하나의 근사한 요리로 진화했거든요. 떡볶이가 거기서 거기지라는 편견을 보기 좋게 깨뜨려 줄 맛도 분위기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분식 맛집 4곳을 소개합니다.
나루떡볶이
바삭한 새우 김말이와 쫄깃한 떡의 운명적 만남
분식 마니아들의 성지로 떠오르는 곳이 나루떡볶이입니다. 적당히 매콤하고 달달한 양념이 밀떡에 알맞게 스며들어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는 떡볶이로 유명한데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분식의 주인공인 떡볶이를 제친 새우 김말이입니다. 일반적인 김말이가 아니라 당면 대신 새우를 가득 채운 것인데요. 탱글한 식감에 바삭한 튀김옷이 더해져 한국인 좋아하는 식감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새우 김말이가 탄생했습니다. 매콤 달콤한 떡볶이 국물에 적셔 먹으면 더욱 잘 어울리는데요. 말랑말랑한 밀떡과 바삭한 새우 김말이 튀김을 한 입에 넣으면 입안에서 펼쳐지는 식감의 대축제에 박수가 절로 나옵니다. 사이드 메뉴인 부산미도어묵과 군당면, 에그 마요인 깬계란도 곁들이면 그 어떤 진수성찬 부럽지 않은 한 상이 완성됩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광장로1길 18
⠀
밀리분식
눈과 입이 즐거운 감성 분식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여기 분식집 맞나요?’라는 질문이 절로 나오는 곳이 밀리분식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에 놀라게 되는 이곳은 분식을 가벼운 한 끼가 아닌 정성스러운 식사로 대접하는 곳인데요. 밀리분식의 메뉴들은 하나같이 예쁜 플레이팅을 자랑해 사진을 찍지 않고는 배길 수 없게 만듭니다. 대표 메뉴인 밀리떡볶이는 매콤 달콤한 떡볶이 위에 수제 에그마요가 한 스쿱 더해져 고소한 맛까지 더한 음식으로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더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튀긴 바삭 치즈 만두와 로제크림 쫄면을 곁들이면 금상첨화일 테죠. 특히 짭조름하고 달콤한 몬테크리스토는 반드시 주문해야 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밀리분식만의 터치를 더한 분식 메뉴들을 마치 미국의 작은 가정집에 초대받아 요리를 대접받는 듯한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죠. 북적거리는 성수동 핫플레이스가 부담스럽다면 숨겨진 이곳을 방문해 여유롭고 감성 충만한 한 끼를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7 2층
⠀
해피치즈스마일
떡볶이와 돈가스의 힙한 동거
이름만 들어도 웃음이 지어지는 해피치즈스마일은 분식계의 트렌드 세터입니다. 이곳의 핵심은 바로 ‘떡을 튀겼다’는 점입니다. 말랑한 떡을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치즈처럼 늘어나는 식감을 구현해 떡볶이 위에 토핑으로 올린 튀볶이는 떡볶이 덕후들 사이에서 혁명과도 같은 메뉴로 통하는데요. 이곳에 왔다면 반드시 주문해야 할 짝꿍이 바로 안심카츠입니다. 분식집 돈가스 퀄리티를 의심했다면 오산인데요. 두툼한 안심을 저온으로 튀겨 더욱 촉촉한 안심카츠는 전문 일식당 못지않은 육즙과 부드러움을 자랑합니다. 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육즙 가득한 돈가스를 푹 찍어 먹는 조합은 그야말로 맛이 없을 수 없는 새로운 공식이죠. 힙하고 키치한 인테리어와 한끝을 더한 메뉴들로 자꾸만 생각나는 곳입니다. 분식을 넘어선 퓨전 요리의 진수, 해피치즈스마일에서 입안 가득 퍼지는 행복을 느껴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4-1 2층
⠀
이멜다분식
앤티크 감성 속에서 맛보는 경양식의 추억
을지로와 세운상가에 자리 잡은 이멜다분식은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간 듯한 레트로한 무드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앤티크한 조명과 고풍스러운 식기들은 음식의 맛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데요.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오믈오믈 오므라이스입니다. 폭신한 회오리 달걀 이불을 덮은 오므라이스는 며칠을 끓여 낸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와 어우러져 깊고 진한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죠. 명란과 날치알을 더한 알럽 크림 파스타나 허브와 야채로 생등심을 숙성시켜 선보이는 로얄 돈까스도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튀김 하나하나, 소스 한 방울에도 주인장의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이멜다분식.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을 넘어 공간이 주는 분위기와 추억의 맛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게요. 엄마 손맛과 호텔 셰프의 손맛 그 중간 어디쯤, 이멜다분식만의 독보적인 매력에 빠져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청계천로 160 청계세운상가 3층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