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1%대지만…방송 2회 만에 넷플릭스 랭킹 5위 찍은 한국 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청률 1%대지만…방송 2회 만에 넷플릭스 랭킹 5위 찍은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6-01-21 17:35:00 신고

3줄요약

최근 베일을 벗은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시청률과 다르게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에서는 20일 기준 방송 2회만에 '오늘의 대한민국 TOP10 시리즈' 5위까지 단숨에 올랐다.

'아기가 생겼어요' 스틸컷. / 채널A 인스타그램

채널A 토일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는 이번 생에 결혼은 없다던 두 남녀의 하룻밤 일탈로 벌어진 역주행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배우 최진혁, 오연서, 홍종현, 김다솜 등이 출연한다.

태한주류 사장 '강두준' 역을 맡은 최진혁은 냉철한 카리스마 있는 재벌 후계자를 표현하면서 동시에 사랑 앞에 거침없는 직진남 모습을 선보인다.

오연서는 자신의 이름을 건 맥주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꿈을 가진 태한주류 신제품 개발팀 최연소 과장 '장희원'으로 열연하며 두준과 운명처럼 엮인 이야기를 풀어간다.

드라마는 1회 1%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때 2회에서는 1.9%로 올랐으며, 최고 시청률은 2.2%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코 높지 않은 시청률이지만 우상향 곡선을 그렸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국내 시청률 면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이지만, 화제성을 비롯해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의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조명돼 주목된다. '아기가 생겼어요'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1월 3주 차 TV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7위에 등극했다.

20일 기준 넷플릭스 '오늘의 대한민국 TOP10 시리즈'에서 5위에 진입했으며, 대만에서 독점으로 서비스된 OTT 플랫폼 'FridayTV'에서는 2위를 달성했다.

해외 성과는 방영 전부터 잇따른 것으로 보인다. '아기가 생겼어요'는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일본 유넥스트(U-NEXT) 등을 포함해 187개국 선판매 및 동시 방영을 확정했다.

'아기가 생겼어요' 2회 일부. / 유튜브 'play 채널A'
'아기가 생겼어요' 2회 일부. / 유튜브 'play 채널A'

'아기가 생겼어요'는 우연한 일탈이 운명이 되는 로맨스 이야기로 콘텐츠 시청자들의 흥미를 돋운다. 특히 방송 1회부터 주인공 남녀가 하룻밤을 함께 보내는 쾌속 전개를 보이며 극에 대한 몰입도를 올렸다.

여기에 2회 엔딩에서는 파격적인 직진 고백까지 이어지며 앞으로의 전개에 호기심을 높였다. 임신 사실을 마주한 뒤, "사랑 없는 결혼은 안 할 거다"라는 희원을 향해 두준이 "사랑. 그거 제대로 한번 해보자고"라고 말하는 엔딩은 앞으로 두 사람이 어떤 전개를 맞이할지 궁금증을 불렀다.

유쾌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예고한 '아기가 생겼어요'가 글로벌 OTT에서의 반응을 발판 삼아 향후 존재감을 더욱 키울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시청률 반등과 함께 로맨스 드라마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채널A 토일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3회는 오는 24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