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방송 투데이’ 1월 21일 방송에서는 문어숯불닭갈비와 떡볶이 맛집이 소개된다.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이곳은 소고기 전골과 수육을 전문으로 하는 ‘목육탕’이다. 일상의 지친 마음을 씻어내고 개운한 기분으로 돌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운영한다. 방송 프로그램인 ‘생생정보’에 소개되어 맛과 분위기를 모두 인정받았으며, 식사는 물론 술자리를 겸하기에도 알맞은 장소로 자리를 잡았다.
중심 음식인 목육탕(얼큰 소고기 전골)은 2만 9500원이다. 여러 가지 채소와 들깨, 얼큰한 다진 양념을 넣어 깊은 맛을 냈다. 아롱사태와 스지, 수제비, 당면이 넉넉히 들어가 있어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하다. 담백한 국물을 원한다면 3만 4000원의 사우나 수육(소고기 수육 전골)이 제격이다. 오랜 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를 써서 국물 맛이 진하고 고기 본연의 고소함이 살아있다. 별미로 꼽히는 흑감자채전은 1만 6000원이며 흑임자를 넣어 고소함을 살렸다.
방문 전에는 ‘테이블링’ 앱을 써서 원격 줄서기를 해두는 것이 좋다. 대기가 잦은 편이라 현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인기 곁들임 메뉴인 감태 주먹밥은 준비한 재료가 일찍 떨어지는 일이 잦으니 확인해야 한다. 점심에는 돼지 불백이나 제육볶음을 9900원이라는 알맞은 가격에 판매해 직장인과 주부들의 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다.
1월 21일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정보
리뷰 믿고 한 입 - 목욕탕에서 전골을? 편
<목육탕>목육탕>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54 1층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