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권 파주시의사회장, '일일명예시장' 위촉…메디컬클러스터·보건 현장 점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임동권 파주시의사회장, '일일명예시장' 위촉…메디컬클러스터·보건 현장 점검

경기일보 2026-01-21 15:46:53 신고

3줄요약
임동권 파주의사회장이 20일 제52대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됐다. 파주시 제공
임동권 파주의사회장이 20일 제52대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됐다. 파주시 제공

 

임동권 파주시의사회장이 제52대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돼 주요 보건·복지 현장을 방문하며 관련 시정 현황을 점검했다.

 

파주시는 지난 20일 임동권 파주시의사회장을 제52대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임동권 명예시장은 야당동에서 센트럴제일안과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3월부터 파주시의사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그는 국내외 16개국에서 의료·교육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나눔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파주북부 지역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진 임동권 명예시장은 월 방문객 3만명이 찾는 문산도서관을 방문해 업무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문산도서관은 무장애 설계와 이용자 중심 공간 조성을 통해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파주북부 대표 거점 도서관이다.

 

임 명예시장은 운정보건소와 운정다누림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취약계층 대상 보건·복지 사업 추진 현황도 살펴봤다. 그는 해당 장소에서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를 고려한 공간 조성과 ‘살던 곳에서의 돌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임 명예시장은 메디컬클러스터 조성 예정지를 방문해 동패동·서패동 일대 사업 부지를 살펴봤다. 메디컬클러스터는 종합병원과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포함한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으로, 100만 자족도시 파주 조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임동권 일일명예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인의 역할을 고민하며 시정에 적극 참여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며 “시민들이 먼 곳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우리 동네 보건소와 의료기관, 지역 복지시설에서 편안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시와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