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엑소(EXO) ‘아티스트 언박싱’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엑소(EXO) ‘아티스트 언박싱’ 공개

한스경제 2026-01-21 14:17:02 신고

3줄요약
플로(FLO)가 엑소(EXO) 정규 8집 컴백을 기념해 ‘아티스트 언박싱’을 선보였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가 엑소(EXO) 정규 8집 컴백을 기념해 ‘아티스트 언박싱’을 선보였다./드림어스컴퍼니

|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엑소(EXO) 정규 8집 컴백을 기념해 ‘아티스트 언박싱’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엑소는 지난 2023년 7월 정규 7집 ‘EXIST’로 그룹 통산 7번째 밀리언셀러에 오른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새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플로의 ‘아티스트 언박싱’은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신보를 소개하고 앨범에 담긴 메시지와 매력을 풀어내는 플로만의 프리미엄 콘텐츠다. 이번 엑소의 언박싱 콘텐츠는 오랜만에 발표되는 정규 앨범인 만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엑소의 정규 8집 앨범명은 세계관 강자 타이틀 명성에 걸맞는 ‘REVERXE’로 ‘진정한 하나가 되는 날,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엑소의 세계관 스토리에 기반한다. ‘회귀’를 뜻하는 ‘Reverse’를 엑소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다시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의미를 강조하며 ‘세계관 시초’ 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Crown’을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Crown’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진 하드 댄스곡으로 사이렌 이펙트와 파워풀한 가창으로 극적인 긴장감을 쌓아올렸다. 소중한 사람을 많은 이들이 바라는 ‘왕관’에 비유한 가사를 통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소중한 이를 끝까지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아냈다.

엑소는 ‘아티스트 언박싱’을 통해 이번 앨범을 표현한 색과 타이틀곡 감상 타이밍, 주요한 앨범 감상 포인트 등을 직접 소개하며 앨범의 서사를 완성했다. 또한 엑소의 친필 메시지와 사인을 담은 스페셜 무빙 폴라로이드를 단독 공개해 플로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도 제공한다.

엑소의 ‘아티스트 언박싱’은 플로 앱 내 팝업과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로는 국내 플랫폼 최대 규모인 1억2000만곡을 서비스하며 아티스트가 다양한 음악 팬들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티스트 언박싱’을 통해 라이즈(RIIZE), 루시(LUCY), 킥플립(KickFlip), 프로미스나인(fromis_9), 앳하트(AtHeart), 웬디(WENDY), 우즈(WOODZ), 엔믹스(NMIXX)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팬들과 소통해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