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4억 수익 내더니…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 주인공이 오는 2월 내한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634억 수익 내더니…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 주인공이 오는 2월 내한한다

위키트리 2026-01-21 11:13:00 신고

3줄요약

영화 '국보'의 쿠로카와 소야가 한국을 찾는다.

영화 '국보' 속 한 장면 / 유튜브 '미디어캐슬'
지난 19일 '국보' 수입사인 미디어캐슬은 한국 누적 관객 수 20만 돌파에 힘입어 쿠로카와 소야가 오는 2월 1일 한국을 찾아 감사 인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내한은 한국 영화 팬들을 직접 만나고자 하는 배우들의 강한 의지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쿠로카와는 CGV용산아이파크몰과 씨네큐브 등에서 무대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보' 내한 무대인사 예매는 19일에 오픈하자마자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영화 '국보'는 야쿠자 가문의 소년이 가부키 가문에 편입돼 가부키 배우가 되는 과정부터, 국보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 서로를 뛰어넘어야만 했던 두 주인공의 일생일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연출은 재일교포인 이상일 감독이 맡았다. 쿠로카와는 야쿠자 집안의 아들인 '키쿠오'의 어린시절을 연기했다.

지난해 6월 일본에서 개봉한 이 작품은 지난해 11월 기준 매출액 약 173억엔(약 1634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일본 실사 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일본에서는 개봉 이후 무려 31주간 박스오피스 톱5 흥행 기록, 10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역대급 기록을 달성했다. 한국에서는 개봉 8주 차에 누적 관객 수 20만 명을 돌파, 2025년 개봉 외화 독립 예술 영화 중 '콘클라베'에 이어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더불어 '국보'는 2025년 칸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에 이어 올해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 영화상, 분장상 부문 쇼트리스트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국제 장편 영화상 부문은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이 출품한 가운데 15편만이 예비 후보로 선정된 것으로, 이 중에서 총 5편이 오는 22일(현지 시각)에 발표되는 최종 노미네이트에 오르게 된다.

영화 '괴물'의 주인공 쿠로카와 소야, 히이리기 히나타가 지난 2023년 부국제에 참석한 모습 / 뉴스1
◆쿠로카와 소야는 어떤 배우?

쿠로카와는 한국 팬들에게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괴물'의 주인공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괴몰'은 한국에서도 누적 관객 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다. 쿠로카와는 이 작품이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성인 배우들 못지 않게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쳐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작품으로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신인배우상'까지 수상하면서 연기력을 입증 받았으며, 일본에서도 대세 배우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쿠로카와는 '국보' 20만 돌파 당시에도 한국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한국 누적 관객 수 20만 돌파에 힘입어 “안녕하세요. 저는 쿠로카와 소야입니다. 영화 ‘국보’에서 키쿠오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습니다. 저는 영화 ‘괴물’로 부산과 서울을 방문했었고요. 그리고 이번에는 ‘국보’로 부산에 갔었습니다. 한국에 가는 일은 항상 기쁜 일입니다. 영화 ‘국보’가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도 흥행하고 있다고 하여 감동했습니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관객 여러분들이 영화 ‘괴물’처럼 영화 ‘국보’도 오랫동안 응원하고 사랑해 주시면 기쁠 것 같습니다. 그런 뒤 저도 꼭 한국을 다시 가고 싶습니다. 여러분을 극장에서 기다리겠습니다. 한국 여러분, ‘국보’ 사랑해 주세요"라고 전했다.

한편, 쿠로카와는 앞서 2023년 영화 '괴물'로 서울, 부산을 방문한 바 있다. '국보'로는 제 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 방문해 한국 팬들을 만났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