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4대 비즈니스 센터 신설…AI 중심으로 조직 개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베스핀글로벌, 4대 비즈니스 센터 신설…AI 중심으로 조직 개편

모두서치 2026-01-21 10:29:34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베스핀글로벌이 4대 비즈니스 센터를 신설해 인공지능(AI)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AI 컨설팅부터 구축, 관리, 운영에 이르기까지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AI 전문 파트너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의 복합적인 기술 요구에 부응하고 산업별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결합해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직 개편안을 확정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사업 개발(BD)과 기술 역량을 통합한 4대 비즈니스 센터(BC) 체계로의 전환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AI 전담 조직의 강화다. 베스핀글로벌은 'AI&데이터 BC'를 신설하고 총괄 책임자로 한선호 부사장을 선임했다. IBM에서 왓슨 AI 사업을 이끌었던 한 부사장은 고객의 AI 도입 여정 전반을 설계하고 고도화된 AI 기술력을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역할을 주도한다.

AI 밸류체인 BC와 엔터프라이즈 및 이머징 사업 부문은 한대영 부사장이 맡는다. 한 부사장은 고객의 문제가 더욱 복잡해지면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하며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새로운 정부의 첫 AI 플랫폼인 모두의 광장, 한국수력원자력의 K-GPT, 울산교육청의 우리아이AI 등의 공공 사례를 만든 강종호 부사장이 공공 사업 부문과 AI 플랫폼 BC를 맡는다. 최근 기업용 AI 시장 수요가 급증한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의 서비스 기술 전문성을 극대화한 구글 BC는 박준용 전무가 연임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수익 구조 면에서 체질도 개선한다.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벗어나 구독형 플랫폼 기반의 반복 수익과 자사의 AI 브랜드인 '헬프나우' 중심의 매출 비중을 높인다. 글로벌 9개국 15개 사무실을 기반으로 확장하고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AI 전용 보안 아키텍처를 제공해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지난해가 AI 중심 기업으로의 구조적 전환을 준비하는 기간이었다면, 2026년은 그 결실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클라우드 도입을 돕겠다는 의미를 넘어 '고객의 AI 도입을 돕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고객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진정한 AI 파트너로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