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음식은 스님용?” 선재 스님 한마디에 판이 바뀌었다 (공양간의 셰프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찰음식은 스님용?” 선재 스님 한마디에 판이 바뀌었다 (공양간의 셰프들)

스포츠동아 2026-01-21 10:17:21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웨이브(Wavve)

사진제공|웨이브(Wavve)

[스포츠동아 이수진 기자] 웨이브(Wavve)가 선보이는 웰니스 푸드 리얼리티 ‘공양간의 셰프들’이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 출격을 알렸다.

2월 13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되는 ‘공양간의 셰프들’은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한자리에 모여 공양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음식 그 자체를 넘어 수행과 철학이 깃든 사찰음식의 세계를 깊이 있게 조명하며, 기존 요리 예능과는 결이 다른 ‘미식 힐링’ 콘텐츠를 예고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흑백요리사 시즌2’에 출연했던 선재 스님을 비롯해,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을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정관 스님, 그리고 계호 스님, 적문 스님, 대안 스님, 우관 스님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이 총출동한다. 사찰음식이 비건과 채식 트렌드를 넘어 글로벌 미식으로 확장되고 있는 흐름 속에서, 이들이 한 공간에 모였다는 점만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사진제공|웨이브(Wavve)

사진제공|웨이브(Wavve)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선재 스님은 “사찰음식을 스님들만 먹는 음식이라고 단정한다면 세상 밖에 나올 이유가 없다”고 말하며 사찰음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정면으로 깨뜨린다. 수행의 연장이자 삶의 철학으로서의 음식이 어떤 방식으로 표현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명장 스님들이 펼치는 사찰음식 ‘갈라쇼’에 감탄한 게스트들의 반응도 시선을 끈다. 특별 출연한 류수영은 “내가 미슐랭 3스타 셰프여도 이분들을 한꺼번에 못 만난다”며 존경을 표했고, 윤남노 셰프는 “입 안에서 폭죽이 터지는 느낌”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스님들은 “프로가 어떻게 실패하나? 하수가 실패하지”라는 자신감 넘치는 말로 요리에 대한 철학을 드러내며, 예상 밖의 비주얼과 깊은 맛을 지닌 사찰음식을 연이어 선보인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된 웨이브 ONLY ‘공양간의 셰프들’은 2월 13일 전편 공개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