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美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 국내 전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F, 美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 국내 전개

이데일리 2026-01-21 08:54:4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LF(093050)가 미국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OOFOS)’의 국내 사업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이프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웰니스 카테고리를 새로운 성장 축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미국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우포스화보 (사진=LF)


우포스는 2010년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북미를 중심으로 러닝·피트니스 분야에서 리커버리 슈즈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자체 개발한 우폼(OOfoam™) 소재를 슬리퍼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발에 적용, 운동 전후 발 건강 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리커버리 슈즈는 운동이나 장시간 활동 이후 발과 하체의 피로 회복을 돕는 기능성 신발로, 최근 웰니스 트렌드 확산과 함께 하나의 독립 카테고리로 성장하고 있다.

우폼 소재는 일반 신발의 폼 소재 대비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약 37% 더 많이 흡수하도록 설계됐으며, 편안한 착용감을 넘어 피로한 발과 관절, 근육의 부담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특허 받은 풋베드(깔창 구조)가 발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받쳐 발목의 에너지 소모를 최대 47%까지 줄여준다는 점을 강조한다.

우포스는 슬리퍼 형태의 Ooriginal(오리지널), OOahh(우아) 등 착용 시 자연스럽게 나오는 감탄사 ‘우(OO)’에서 착안한 제품명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립플랍, 슬라이드, 플랫폼 굽, 클로그 등 다양한 형태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LF는 지난 5일 LF몰 론칭을 시작으로 향후 2026년 SS 시즌부터 제품 라인업 확대와 판매 채널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 라이프스타일과 퍼포먼스 유통 채널의 특성을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기존 대표 모델을 재해석해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프리미엄 ‘플러스’ 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포스 국내 공식 SNS 채널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오프라인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추진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을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LF 관계자는 “러닝, 테니스 등 활동성이 높은 스포츠가 각광받으며 운동 전후 케어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늘고 있다”며 “우포스를 통해 신발 하나만으로도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새로운 리커버리 경험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