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면 이강인 더 못팔아! PSG, 이강인 결장 경기에서 스포르팅에 패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러면 이강인 더 못팔아! PSG, 이강인 결장 경기에서 스포르팅에 패배

풋볼리스트 2026-01-21 07:43:57 신고

루이스 엔리케 파리생제르맹(PSG)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루이스 엔리케 파리생제르맹(PSG)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파리생제르맹(PSG)이 스포르팅CP 원정에서 패배했다. 이강인은 부상을 아직 털어내지 못해 결장했다.

21(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스타디우 주제 알발라데에서 2025-2026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7차전을 치른 파리생제르맹이 스포르팅CP1-2로 패배했다.

패배 이후에도 PSG는 상위권을 유지했다. 412패로 승점 13점에 머물렀는데 일단 5위다. 다만 22일까지 모든 팀의 7라운드가 끝나고 나면 순위가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스포르팅은 이번 시즌 UCL에서 선전 중이다. 승리를 통해 PSG와 똑같은 승점 13점을 따냈고, 6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경기 중반까지 잘 버티던 스포르팅의 선제골은 후반 29분 터졌다. 코너킥 후 재차 문전으로 공이 투입됐다. 게오르기오스 바지아니디스의 발을 맞고 루이스 수아레스에게 공이 흘러왔다. 수아레스가 행운을 놓치지 않고 골문 구석에 깔끔한 슛을 차 넣었다.

PSG는 조카로 투입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멋진 킥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34분 우스만 뎀벨레가 측면으로 내준 패스를 받아 크바라츠헬리아가 툭툭 치고 들어가다 오른발 감아차기를 성공시켰다.

그러나 스포르팅의 골문은 더이상 열리지 않았고, 반대로 스포르팅의 득점이 한 번 더 불을 뿜었다. 후반 45분 트린캉의 중거리 슛을 뤼카 셰발리에 골키퍼가 쳐냈지만 확실히 걷어내지 못했고, 이를 수아레스가 머리로 톡 건드려 절묘하게 골문 구석에 밀어넣었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우스만 뎀벨레(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우스만 뎀벨레(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이날 PSG는 벤치 멤버 부족으로 역전의 원동력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벤치에 공격적인 교체자원이 크바라츠헬리아와 곤살루 하무스 두 명 있긴 했다. 그러나 그밖에는 벤치 대부분이 프로에서 기용하기 힘든 유망주로 채워져 있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공격을 강화해야 할 시점에 센터백 일리야 자바르니를 투입할 정도로 쓸 선수가 없었다. 이강인과 주앙 네베스를 비롯한 부상 선수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이후 아직 전력에 복귀하지 못한 아슈라프 하키미 등 1군 결장 선수가 대략 7명이나 됐다.

최근 PSG의 이강인은 이적설의 주인공으로 자주 거론되고 있다. PSG에서는 로테이션 멤버 신세지만 아틀레티코마드리드로 가면 주전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는 전망 때문에 관심이 모인다. 그러나 PSG의 최근 경기를 보면 가장 믿음직한 로테이션 멤버 이강인을 시즌 중 내줄 기색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