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잉글랜드서도 전북 자부심 안고” 전진우, 전북 떠나 英 2부 옥스포드 도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공식발표] “잉글랜드서도 전북 자부심 안고” 전진우, 전북 떠나 英 2부 옥스포드 도전

풋볼리스트 2026-01-20 19:06:43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전북현대 공격수 전진우가 마침내 유럽 무대 진출의 꿈을 이뤘다.

20일 전북은 팀의 핵심 공격수인 전진우의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옥스포드유나이티드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이적은 팀의 핵심 전력을 보낸다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선수가 가진 유럽 진출에 대한 원대한 꿈을 지지하기 위한 구단의 결단 아래 성사됐다.

구단은 전진우가 지난 시즌 팀의 우승을 위해 보여준 헌신과 선수의 오랜 꿈이었던 유럽 진출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이번 이적을 합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진우는 2024년 7월 전북에 합류해 팀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했고, 2025시즌 K리그1에서 16골을 터뜨려 득점 2위에 오르는 등 전북의 더블에 있어 핵심 주역으로 활약하며 팀과 함께 성장했다. 특히 중요한 순간마다 터진 그의 득점포는 전북 팬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전진우는 K리그1 최고의 공격수로서 입지를 굳혔고, 전북에서 활약을 대표팀에서도 인정받아 지난해 여름 성인대표팀에도 발탁됐다.

전진우가 활약하게 될 옥스포드는 현재 리그 23위에서 강등권 탈출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다. 해당 구단은 전진우의 폭발적인 득점력과 경기 영향력을 높게 평가해 팀을 위기에서 구할 '특급 소방수'로서 러브콜을 보낸 걸로 알려졌다.

전진우는 “전북현대라는 최고의 클럽에서 우승을 경험하고 팬분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아 행복했다”라며 “어려운 결정을 내려준 구단과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들께 감사드리며, 잉글랜드에서도 전북현대의 자부심을 가슴에 품고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사진= 전북현대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