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대구 유명 베이커리 '삼송빵집'과 협업 빵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U, 대구 유명 베이커리 '삼송빵집'과 협업 빵 출시

뉴스락 2026-01-20 16:43:09 신고

3줄요약
CU가 이달 대구의 유명 베이커리 ‘삼송빵집’과 콜라보한 차별화 빵을 선보인다. CU 제공 [뉴스락]
CU가 이달 대구의 유명 베이커리 ‘삼송빵집’과 콜라보한 차별화 빵을 선보인다. CU 제공 [뉴스락]

[뉴스락] CU가 이달 대구의 유명 베이커리 ‘삼송빵집’과 콜라보한 차별화 빵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CU는 최근 편의점 빵의 우수한 퀄리티에 더욱 높아진 고객들의 기대 수준에 대응하고 매출을 지속 확대하고자 높은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를 확보한 베이커리 전문점과 협업해 차별화 빵 라인업을 강화한다.

실제 CU의 빵 매출은 2023년 28.3%, 2024년 33.0%, 2025년 23.1%로 최근 3년 간 전년 대비 큰 폭의 오름세를 지속해왔다.

그중 CU에서만 찾을 수 있는 차별화 제품들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전체 베이커리의 20%를 넘어서며 높은 수요를 입증하고 있다. 

이는 3년 전인 2022년(2%)에 비해 무려 10배 이상 높아진 수치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CU는 이번에는 대구를 대표하는 베이커리 전문점 중 하나인 삼송빵집과 손을 잡았다. 

삼송빵집은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국 빵 마니아들 사이 지속적인 사랑을 받으며 전국 5대 빵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CU는 삼송빵집의 주력 메뉴로 자리잡은 인기 품목들을 편의점 베이커리로 구현해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CU는 삼송빵집의 대표 상품인 통옥수수빵을 재해석한 차별화 빵 2종을 내놓는다. 

옥수수 크림치즈 쫀득빵은 최근 전국을 강타한 쫀득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모찌의 쫄깃한 식감을 강조한 빵 속에 알알이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와 부드러운 옥수수맛 크림 치즈를 가득 채워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옥수수 크림번은 삼송빵집의 통옥수수빵 속 앙금 레시피와 CU의 크림빵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만들어낸 옥수수맛 유크림으로 더욱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빵 위에는 옥수수 크럼블을 올려 바삭한 식감도 높였다.

CU는 이달 삼송빵집 콜라보 시리즈로 콘마요 고로케 2종도 순차 출시한다. 삼송빵집의 대표 메뉴인 고로케를 활용해 버거 형태로 만든 한끼 식사용 제품으로, 바삭한 고로케 빵 속에 특제 레시피로 만든 콘마요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 등 갖가지 재료를 가득 채운 것이 특징이다.

임형근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CU의 베이커리 제품들이 전문점에 비견하는 퀄리티로 고객들의 기대 수준을 높이면서 이번에는 지역 유명 빵집과 함께 개발한 차별화 상품들로 고객 경험을 확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국내 유수의 다양한 맛집들과 협업을 확대함으로써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에서 지속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