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풍년'이라는 HD한국조선해양 수주 곳간…얼마나 확보했나 봤더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벌써 '풍년'이라는 HD한국조선해양 수주 곳간…얼마나 확보했나 봤더니

위키트리 2026-01-20 16:32:00 신고

3줄요약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20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 운반선 2척과 석유화학제품 운반선(PC선) 2척 등 총 4척의 선박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한 원유 운반선 / HD현대 제공-뉴스1

이번 수주 금액은 총 4816억 원이다. 해당 선박들은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되며, 2029년 상반기까지 차례로 인도될 예정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들어 총 9척을 수주했다. 이는 연간 수주 목표액 233억 1000만 달러의 약 6.4%에 해당하는 수치다. 선종별로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 액화석유가스(LPG)·암모니아 운반선 1척, 원유 운반선 2척, PC선 2척을 확보했다.

한편, 선박 건조를 담당하는 HD현대중공업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원 활동도 진행했다. HD현대중공업은 20일 울산 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중증 발달장애인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해당 지원금은 울산 지역 중증 발달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 적응 훈련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구종합사회복지관 측은 “외부 활동에 제약을 느끼는 중증 발달장애인들이 자립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익히면서 사회적 소외감을 줄이고,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은 2021년 바리스타 직업 훈련 지원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 장거리 탐방 프로그램도 새롭게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대중교통 이용과 식당 결제 등 기본적인 일상 활동을 사전에 연습한 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전주 한옥마을, 고성 통일전망대, 해남 땅끝마을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현지에서는 클라이밍, 케이블카 탑승, 갯벌 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중증 발달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더불어 사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